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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통역 인생론 찾기

1 사람으로 태어났으니    2 인간은 무슨목적으로 생겨났는가  3 존재함에는 공통적인 면이 있다.  4 불가사의한 힘  5 인간은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다.  6 신체의 고통은 낫게 하기 위한 것  7 고통에 지는 것은 옳지 않다.  8 고통을 느낄 때  9 육체의 고통은 개인적인 것이다  10 육체의 고통은 다른 사람에게 전해지지 않는다.  11 오로지 자기의 선심을 드러내려고 하는 짓은 야만적  12 건강이 최후의 목적은 아니고 최초의 조건  13 죽도록 의무를 다한 사람, 죽도록 자기에게 충실한 사람     14 자기를 바르게 살게 하는 것이다.  15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은 아니다.  16 바르지 못한 일이란?  17 훌륭한 일이란, 인생에 보탬을 주는 역할이 있는 일.  18 사람을 참으로 살게 하는 길  19 돈의 노예가 되지 않는 것  20 쾌락은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주어진 보수다.  21 성욕을 죄악시하는 것은 잘못이다.  22 연애는 훌륭한 자녀를 두기위해서 한다.  23연애는 인생의 시고 꽃이다.  24 중요한 일이란 무엇인가?  25 인생에서 사랑을 뺀다면 무엇이 남는가 ?  26 죽어 없어지지 않는 것이란 무엇인가?  27 태어나지 않은 인간의 전신이 얼마나 많은가!  28 자연의 의지가 활동하고 있는 것이다.  29 자연이 우리에게 준 제재(制裁)  30 죽음을 이길 특권을 주는 것이다.  31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나는 길은 무엇인가?  32 이제는 죽어도 좋습니까?  33 무엇인가를 하기위해서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다.  34 인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일  35 직업의 귀천  36 인간에게 주어진 것을 슬기롭게 살려가라.  37 이성의 소리에는 귀를 기울여야하며   38 그런 사람의 생명을 그 순간은 긍정하는 것이다.   39 인생에서 최상(最上)의 것은 무엇인가?  40 인간이 사랑하지 않으면, 누가 사랑할 것인가!!  41 사라져가는 이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본다.   42 사랑만이 우리를 이끌어 갈 수 있다. 43 생명의 샘은 이런 싱싱한 인간을 통하여 활약( 活躍) 한다.   44 인류를 위해서 일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45독립성에 상처를 주지 않고 사귀어야 한다.  46사회를 위한 당연한 의무인것이다   47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길을 찾아 나아갈 것이다   48 자기를 향상시키면 자연이나 인류에게서 확실하게 사랑받는다.  49자기의 생명과 꼭 들어맞는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행운아다.  50사람마다에 합당한 사명이 있는 것이다.  51진심어린 내 마음을 행동에 옮길 필요가 있는 것이다.   52생명을 긍정하는 곡을 일생을 바쳐 키려고 하는 노력을 할 밖에 없다.  53.불가능한 것을 가지고 사람이 사람을 나무랄 수 없다.  54나, 푸른 하늘아래 서서 우러러 부끄러울 바가 없노라.  55 그런 그에게 무엇인가 다가와서 다독이고 있다.  56.인생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57 일하기 위해서 태어났다58인간은 스스로 가능한 것만 해내도 대견하다.  59자기마음의 조각들을 주어가면서 걸어가는 것이다.  60악마는 이 의미를 알 수가 없었다.  61그 때 그 사람은 진보하고 생장(生長)한다.  62뒤는 당신에게 맡깁니다.  63그분의 말씀을 들으려 하노라!  64이 땅에서 살 수 있을 때까지 아름답게 사시오!  #우리에게는 힘이 없다는 말을 부끄러워해라  # 생명의 의지 1.생명이 없는 곳에 진정한 의미는 없다.  #생명의 의지2.과도기의 동물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다.  #생명의 의지3.우리의 이상은 생명의 이상이다.  #생명의 의지4.여기에 인생의 구원이 있다.  #사랑에 대해서1.이것을 제대로 알 때 사랑의 가치가 정해진다.  #사랑에 대해서2.사랑하기 때문에 미워할 수 가 없다.  # 사랑에 대해서3.사랑의 극치(極致)는 죽음을 아득히 초월(超越)한다. # 장어와 연어(섭리)  #외로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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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통역인생론50.사람마다에 합당한 사명이 있는 것이다.




교육방면에서도, 대중을 교육하는 일은 훌륭한 하나의 일이라고 여긴다. 이 또한 인류의 문명을 레벨업시키는 일이다. 인류생활의 지평선이 이로서 높여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중에게는 직접 이해시키지 못해도, 그 대중의 선생의 선생 또 그 생의 선생도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은 자기홀로였기에 나아가는 데까지 나아간 사람으로서 대중은 바로 그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지만 선생의 선생은 그 것을 알 수 있으므로 그 진실성을 안다. 그 선생이 다음 선생에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설명하고 그 다음 선생이 대중에게 설명해서 알아듣도록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해서 갑자기 대중에게 가르치지 않고서 자기만이라도 진심으로 나아가, 진리에 도달한다면 결코 무의미한 일을 한 것은 아니고, 실로 훌륭한 일을 했다고 할 수 있겠고 거기에 매달린 사람이야 말로 아무나 될 수 없는 천재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사람, 그 사람, 사람마다에 합당한 사명이 있는 것이다. 다음 선생이 대중에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사다새(제鵜:pelican)와 꼭 닮으려는 까마귀가 바보스러운 것처럼 까마귀를 빼 닮으려는 사다새는 더욱 바보스러운 것이다.
//무샤노고우지사네아쓰(武者小路實篤)/외통



Posted by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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