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구름1

외통넋두리 2020. 10. 4. 15:38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뜬구름1

8594.050304  뜬구름1

거친 잔디 위에 등을 지고 다리를 꼬아 세우면 하늘은 눈에 가득히 나를 덮는다. 북녘 하늘은 푸르기만 하다. 흰 구름 한 점이 나를 떠서 고향으로 옮겨간다. 산을 넘는 구름은 이제 나를 제자리에 내려놓고 홀로 등성을 넘어 가버린다. 구름이 부러운 내가 슬프다. 구름은 그저 흘러가다가 울적할 때 머물러 울면 그렇게 맑게 개이고 청명한, 무심의 본연이 되는데, 팔베개하고 누워있는 천근의 마음은 나를 떠나지 않고 납덩이처럼 무겁다. 생각할수록 무거워지는 내 마음, 그 갈 곳은 어딘가? 뒤따른 구름은 애달픈 나를 비웃는 듯 거침없이 흐른다.

또 한 번 고향의 강바람 냄새가 그립다. 파란 바다의 수평선이 그립다. 그 끝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이 그립다. 해풍에 실려 온 싱그러운 고향 냄새를 맡으려는 뜬생각, 구름에 얹혀 가기를 바라는 뜬구름만 못한 내 인생이 서글프기 그지없다.

나는 처음의 뜻을 이루지 못했다. 얼마 남지 않은 날에, 소시에 품었던 꿈이 이루어지리라는 희망은 멀기만 하고 잡을 수 없어서 더욱 무겁다. 내 삶은 뜬구름처럼 가벼워야 하련만 왜 이리 무거운 마음일까? 희망을 버릴 수 없는 희망 그 길은 점점 멀어진다. 아득하다.

삼단처럼 쏟아진 잔디 채를 잡고 둔덕 위에 올라 바라보든 바다, 그 위에 뜬구름은 허허바다를 가로질러 수평선으로 밀려 뭉게구름과 합쳐질 때 난 먼 앞날을 꿈꾸며 구름이 닿는 곳, 그 곳이 내가 갈 곳인 것처럼, 그리던 어린 시절이 있었다.

이제 사그라지는 불길처럼 혈기는 잦아지고 가슴 터지던 희망은 나이 앞에 무릎을 꿇었다. 돌덩이도 으스러뜨릴 패기는 기진맥진 바람 빠진 풍선처럼 숨죽었고 수박처럼 청량한 숨결은 세파에 짓눌려 시궁창냄새를 내뿜는다. 어찌하랴! 한 쪽의 삶, 그 쪽 위에 무엇을 그리고 무엇을 쓰겠는가! 애달프다 내 삶이여! /외통




'외통넋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  (0) 2020.12.03
명멸明滅  (0) 2020.11.19
철났다  (0) 2020.10.03
갈림길  (0) 2020.09.24
자책自責  (0) 2020.09.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