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292,130801 주님께 더 가까이 가자

.

.

.

<…

예수님께서 “마리아야!” 하고 부르셨다.

마리아는 돌아서서 히브리 말로 “라뿌니!” 하고 불렀다.

이는 ‘스승님!’이라는 뜻이다.

예수님께서 마리아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아직 아버지께 올라가지 않았으니 나를 더 이상 붙들지 마라.

내 형제들에게 가서,

‘나는 내 아버지시며 너희의 아버지신 분,

내 하느님이시며 너희의 하느님이신 분께 올라간다.’

하고 전하여라.”

마리아 막달레나는 제자들에게 가서

“제가 주님을 뵈었습니다.” 하면서,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하신 이 말씀을 전하였다.

…>

.

.

.

교회의 전통으로는 마리아 막달레나를

라자로와 마르타의 동생인 베타니아의 마리아와

동일 인물로 보기도 한답니다.

.

아무튼 확실한 것은 마리아 막달레나는

제자들과 함께 예수님을 따르던 여자이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가장 먼저 만났다는 사실이랍니다.

 

그런데 왜 하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보다 마리아 막달레나에게 먼저 나타나셨을까?

.

.

.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추측할 수 있답니다.

.

‘마리아 막달레나는 언제나 예수님의 발치에 있었다.’

(루카 10,39 참조).

마리아는 시중드는 데에 분주했던 마르타와 달리

그저 예수님의 발치에 앉아 그분의 말씀을 들었답니다.

.

이때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답니다.

.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루카 10,42).

 

여기서‘좋은 몫’이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도 훨씬 깊고 오묘하답니다.

.

그것은 부활 체험의

근본 계기이기 때문이랍니다.

.

그녀의 오빠 라자로가 죽었을 때에도

마리아는 예수님을 뵙자마자

그분 발 앞에 엎드려 말했답니다.

.

“주님,

주님께서 여기에 계셨더라면

제 오빠가 죽지 않았을 것입니다”(요한 11,32).

.

또한 예수님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붓고

머리카락으로 닦아 드리기도 하였습니다(요한 11,2 참조).

.

더 나아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을 때에도

주님 발치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았답니다(마르 15,40 참조).

.

.

.

마리아 막달레나는

언제나 예수님의 발치에 머물렀고,

심지어는

예수님께서 돌아가시고 무덤에 묻히신 뒤에도

그 발치에서 벗어나지 않았답니다.

.

그러니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마리아 막달레나에게

가장 먼저 나타나셨을 거랍니다.

.

.

.

예수님께

가짜이 다가가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두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자  (0) 2013.08.03
주님의 뜻을 찾자  (0) 2013.08.02
배려하며 사랑하자  (0) 2013.07.31
주님의 눈길을 닮자  (0) 2013.07.30
사랑의 삶을 살자  (0) 2013.07.2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