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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42.130225 단식을 통한 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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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 잔치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슬퍼할 수야 없지 않느냐?

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이 올 것이다.

그러면 그들도 단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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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는

단식을 해야 할 기준으로

신랑을 빼앗겼는지

그렇지 않는지의 여부를 제시하셨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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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랑과 함께 있는 혼인 잔치 때에는

단식할 필요가 없지만,

신랑을 빼앗겼을 때에는 단식해야 한다는 것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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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예수님의 오심으로 말미암아

생겨난 혼인 잔치란 과연 무엇이고,

언제 신랑을 뺏긴 것이 되느냐고 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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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혼인 잔치는

천상적인 것과 지상적인 것의 일치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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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로우신 하느님과 죄인이었던 우리가

온전히 하나가 되는 것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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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

바로 이러한 일치를 이루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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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우리가 하느님과 일치하지 못한 채

죄인으로 남게 된다면

우리의 혼인 잔치는 깨어지고 만 것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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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우리의 잘못으로 말미암아

‘신랑을 빼앗기는’ 것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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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할 때 우리는 다시 하느님께 돌아가고자

단식을 통해 우리 자신을 정화해야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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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걸음 더 나아가,

이를 사회적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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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통하여

가난한 이와 부유한 이가,

성한 이와 성하지 못한 이가,

힘없는 이와 권력을 가진 이가

화해와 일치를 이룬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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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또 하나의

혼인 잔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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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예수님께서

스스로 가난한 이가 되셨고,

십자가를 지신 채

성치 못하신 몸을 선택하셨으며,

도살당하는 어린양처럼

힘없는 분이 되셨기에 가능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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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가난한 이들, 성치 못한 이들, 힘없는 이들이

부유하고 건강하며 힘 있는 이들에게서 소외된다면

그것이 바로 ‘신랑을 빼앗기는’ 상황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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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꾸어 말하면,

우리 삶의 자리에서

굶주리는 이들이 늘어 가고,

병자들이 내버려지며,

힘없는 이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면,

그것은

단식을 하라는 하나의 표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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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가운데

절제와 극기로 형제애를 실천해야 할

때임을 알려 주는 신호인 것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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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제와 극기로

형제애를 드러내야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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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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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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