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는 삶

외통묵상 2013. 1. 14. 04:51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101.130114  포기하는 삶

.

.

.

“나는 성령께서

비둘기처럼 하늘에서 내려오시어

저분 위에 머무르시는 것을 보았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그분께서 나에게 일러 주셨다.

‘성령이 내려와

어떤 분 위에 머무르는 것을 네가 볼 터인데,

바로 그분이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다.’

과연 나는 보았다.

그래서 저분이

하느님의 아드님이시라고 내가 증언하였다.”

.

.

.

예수님께 세례를 베풀면서

그분께서 ‘하느님의 아드님’이심을 체험한 요한 세례자는,

이제 사람들에게

그분에 대한 증언을 하는 동시에 두 가지를 포기한답니다.

.

첫 번째는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이랍니다.

.

그들에게 예수님에 대해 증언함으로써

이제는 자신이 아니라

예수님을 추종하도록 권고하고 있답니다.

.

두 번째로 포기한 것은

하느님의 소명으로 베풀어 오던 세례랍니다.

.

자신의 세례는 단지 물로 주는 것이지만,

예수님의 세례는

성령으로 베푸시는 세례라고 하면서

이제는 바로 성령의 세례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우고 있답니다.

.

이처럼 요한 세례자는

자신의 삶에서 의미 있는

두 가지를 기쁘게 포기한답니다.

.

.

.

우리는 과연 예수님을

우리의 구세주라고 고백하며

무엇을 포기하고 있느냐고 합니다.

.

내 중심의 삶에서

예수님 중심의 삶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결국 요한 세례자처럼

내 삶에서의 의미 있는 그 어떤 것을

포기하는 삶이 되어야 하겠느냐고 합니다.

.

나는?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직한 대면  (0) 2013.01.16
함께 머물자  (0) 2013.01.15
성찰하라  (0) 2013.01.13
인격이 변화되도록  (0) 2013.01.12
‘오늘’이라는 날  (0) 2013.01.1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