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문턱

외통넋두리 2008. 11. 30. 15:12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죽음의 문턱



6749.980115 죽음의 문턱

 

밥통 잘라내고

죽음의 문턱이라는

항암 치료를 한다.

 

 

그 문턱

여섯 번 드나들 때

병실에서의 일주일은

그래도 좋은 날.

 

 

내 집인데,

내 집에 돌아 왔는데,

지옥의 문턱이

내 집일 순 없는데

 

병원은

아내를 집으로 보내니

야속하다.

 

눈 뜨고 볼 수 없는

환자의 고통을

병원은 안 보겠단다.

 

 

왜,

그들의 삶이 따로

먼데 있어서는 아닐 테고

 

그냥 너도 모르고

나도 모르고

 

그렇게 짜여서

그들도 할 수 없겠지

 

하다가

 

역심은

내 탓이려니 하여

접는다.

 

그래도 살려고

고통을 참아 받는

아내, 생의 애착이

가엽다.

 

아내가

빠진 머리카락 한 움큼

쥐고 앉아 센다.

 

한 올 옮겨 쥘 때는

내 애가 타고

 

두 올 옮겨 쥘 때

내 간이 마르고

 

세 올 옮겨 쥘 때는

내 심장이 멎는다.

 

 

아내가

머리 매만질 때

내 머리카락 서고

 

아내가

머리카락 없어 한숨 쉴 때

내 허파가 조라 붙었다.

 

아내가

구토 할 떼

내 창자가 뒤틀렸다.

 

아내가, 또

마루 네 구석

방방 구석구석

헤맬 때

 

나는 짐승이 되어

네 발로 기었다.

 

아내가

제 머리 빗고

빠진 머리카락 한 줌

그 머리카락 세면

내 있기까지의

세월을 가늠하고

 

아내가

머리카락 던지면

나도

앞날을 던졌다.

 

삶이 고통이라 하지만

아직은 환희의 삶으로

승화 할 수 없어

세상을 붙들고

억울함 토하는 때

 

나는

영혼을 사른다. /외통-

 



'외통넋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달  (0) 2008.12.01
카본  (0) 2008.11.30
+치료의목적  (0) 2008.11.30
항암제  (0) 2008.11.29
솔향기  (0) 2008.11.2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