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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630.140418 십자가를 바라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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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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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를 찾느냐?"
<…>

 "나자렛 사람 예수요."
<…>

 "나다."
<…>

 "누구를 찾느냐?"
<…>

 "나자렛 사람 예수요."
<…>

 "'나다.' 하지 않았느냐?

너희가 나를 찾는다면 이 사람들은 가게 내버려 두어라."
<…>

.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사람들 가운데 하나도 잃지 않았습니다.">

<…>

.

 "그 칼을 칼집에 꽂아라.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신

이 잔을 내가 마셔야 하지 않겠느냐?"

<…>

.
"당신도 저 사람의 제자 가운데 하나가 아닌가요?"
<…>

 "나는 아니오."

<…>

.

 "나는 세상 사람들에게

드러내 놓고 이야기하였다.

나는 언제나 모든 유다인이 모이는

회당과 성전에서 가르쳤다.

은밀히 이야기한 것은 하나도 없다.

 그런데 왜 나에게 묻느냐?

내가 무슨 말을 하였는지 들은 이들에게 물어보아라.

내가 말한 것을 그들이 알고 있다."
<…>

.

 "대사제께 그따위로 대답하느냐?"
<…>

 "내가 잘못 이야기하였다면 그 잘못의 증거를 대 보아라.

그러나 내가 옳게 이야기하였다면 왜 나를 치느냐?"
<…>

.

 "당신도 저 사람의 제자 가운데 하나가 아니오?"
<…>

 "나는 아니오."

<…>

.

 "당신이 정원에서

저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내가 보지 않았소?"
<…>

.

"무슨 일로 저 사람을 고소하는 것이오?"
<…>

 "저자가 범죄자가 아니라면

우리가 총독께 넘기지 않았을 것이오."
<…>

.

 "여러분이 데리고 가서

여러분의 법대로 재판하시오."
<…>

 "우리는 누구를 죽일 권한이 없소."
<…>

.

 "당신이 유다인들의 임금이오?"
<…>
"그것은 네 생각으로 하는 말이냐?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나에 관하여 너에게 말해 준 것이냐?"
<…>

 "나야 유다인이 아니잖소?

 당신의 동족과 수석 사제들이

당신을 나에게 넘긴 것이오.

당신은 무슨 일을 저질렀소?"
<…>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다면,

 내 신하들이 싸워 내가 유다인들에게

넘어가지 않게 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내 나라는 여기에 속하지 않는다."
<…>

"아무튼 당신이 임금이라는 말 아니오?"
<…>

 "내가 임금이라고 네가 말하고 있다.

나는 진리를 증언하려고 태어났으며,

진리를 증언하려고 세상에 왔다.

진리에 속한 사람은 누구나 내 목소리를 듣는다."
<…>

"진리가 무엇이오?"
<…>

.

 "나는 저 사람에게서 아무런 죄목도 찾지 못하겠소.

그런데 여러분에게는 내가 파스카 축제 때에

 죄수 하나를 풀어 주는 관습이 있소.

 내가 유다인들의 임금을 풀어 주기를 원하오?"
<…>

 "그 사람이 아니라 바라빠를 풀어 주시오."

<…>

.

 "유다인들의 임금님, 만세!"
<…>

.

 "보시오, 내가 저 사람을

여러분 앞으로 데리고 나오겠소.

 내가 저 사람에게서 아무런 죄목도 찾지 못하였다는 것을

여러분도 알라는 것이오."
<…>

 "자, 이 사람이오."
<…>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

 "여러분이 데려다가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나는 이 사람에게서 죄목을 찾지 못하겠소.“

<…>

 "우리에게는 율법이 있소.

이 율법에 따르면 그자는 죽어 마땅하오.

자기가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자처하였기 때문이오."
<…>

.

 "당신은 어디서 왔소?"
<…>

"나에게 말을 하지 않을 작정이오?

나는 당신을 풀어 줄 권한도 있고

당신을 십자가에 못 박을 권한도 있다는 것을 모르시오?"
<…>

 "네가 위로부터 받지 않았으면

나에 대해 아무런 권한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를 너에게 넘긴 자의 죄가 더 크다."
<…>

.

 "그 사람을 풀어 주면

총독께서는 황제의 친구가 아니오.

 누구든지 자기가 임금이라고 자처하는 자는

황제에게 대항하는 것이오."
<…>

"보시오, 여러분의 임금이오."
<…>

 "없애 버리시오.

없애 버리시오.

그를 십자가에 못 박으시오."
<…>

"여러분의 임금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는 말이오?"
<…>

 "우리 임금은 황제뿐이오."
<…>

.

 "'유다인들의 임금'이라고 쓸 것이 아니라,

'나는 유다인들의 임금이다.'

하고 저자가 말하였다고 쓰시오."
<…>

"내가 한번 썼으면 그만이오."
<…>

.

 "이것은 찢지 말고 누구 차지가 될지 제비를 뽑자."
<…>

< "그들이 제 옷을 저희끼리 나누어 가지고

제 속옷을 놓고서는 제비를 뽑았습니다.">

<…>

.

 "여인이시여,

이 사람이 어머니의 아들입니다."
<…>

 "이분이 네 어머니시다."
<…>

.
"목마르다."
<…>

 "다 이루어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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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의 뼈가 하나도 부러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기들이 찌른 이를 바라볼 것이다.">

<…>

.

.

.

그분께서 

바로 우리의 죄 때문에,

우리를 향한 사랑 때문에

십자가의 죽음을 받아들이셨음을

마음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눈물과 함께

깨닫는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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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랑 때문에, 우리 구세주께서는

죄를 지으신 일이 없으면서도 죽으려 하시니,

 그로 말미암아 내 영혼에 영원한 파멸이나

재판의 벌이 남아 있지 않게 ……."

(바흐 수난 곡-작사 : 피칸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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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골고타, 저주받은 골고타!

영광의 주님께서 여기서 수치스럽게 돌아가셨으니,

 이 세상의 축복과 구원이신 분이 저주처럼

되어 십자가에 매달리셨네. …….“

(바흐가 '아, 골고타!'를 작곡할 때의 느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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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제가

이 세상을 떠나야 할 때

주님은 저를 떠나지 마소서.

제가 죽음을 겪어야 할 때

주님은 저를 지켜 주소서. ……."

(바흐의 수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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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숨을 거두신

예수님의 시신이 내려지고 무덤에 안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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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물과 감사가  함

우리의 마음을 채웁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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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눈물에 젖어 무릎을 꿇고

무덤에 계신 당신을 부릅니다.

 편히 쉬소서. 편히 쉬소서!

당신의 무덤과 석관은 번민하는 양심에게

편안히 쉴 잠자리가 될 것이요

영혼들의 안식처가 될 것입니다 ……."

(바흐 수난 곡-작사 : 피칸터)

.

.

.

십자가를 바라보며

구원의 길로 들어서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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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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