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623.140411 구원의 십자가를 믿자

.

.

<…>

 "나는 아버지의 분부에 따라

너희에게 좋은 일을 많이 보여 주었다.

그 가운데에서 어떤 일로 나에게 돌을 던지려고 하느냐?"

<…>

 "좋은 일을 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하느님을 모독하였기 때문에

당신에게 돌을 던지려는 것이오.

당신은 사람이면서 하느님으로 자처하고 있소."

<…>

 "너희 율법에 '내가 이르건대 너희는 신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느냐?

폐기될 수 없는 성경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받은 이들을 신이라고 하였는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시어 이 세상에 보내신 내가

 '나는 하느님의 아들이다.' 하였다 해서,

'당신은 하느님을 모독하고 있소.'

하고 말할 수 있느냐?

 내가 내 아버지의 일들을 하고 있지 않다면

 나를 믿지 않아도 좋다.

그러나 내가 그 일들을 하고 있다면,

나를 믿지 않더라도 그 일들은 믿어라.

그러면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다는 것을

너희가 깨달아 알게 될 것이다."

그러자 유다인들이

다시 예수님을 잡으려고 하였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손을 벗어나셨다.

 예수님께서는 다시 요르단 강 건너편,

 요한이 전에 세례를 주던 곳으로

물러가시어 그곳에 머무르셨다.

 그러자 많은 사람이 그분께 몰려와 서로 말하였다.

"요한은 표징을 하나도 일으키지 않았지만,

그가 저분에 관하여 한 말은 모두 사실이었다."

.

.

.

 "배신이라 말할 때,

지는 해를 따라 길어지는

십자가의 그림자를 쫓아가 보는 것."

입니다.

<김애란의 『두근두근 내 인생>

.

.

.

가끔은 왜 그리도 십자가의 그림자조차도

보기 싫었던지, 그 이유를 생각해 본답니다.

예언자의 수난과 예수님의 고통,

그리고 사람들의 폭력과 적개심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이 아니었답니다.

더러 그분을 배신하는 저의 약한 모습과

그것을 알기에 슬퍼지는 마음 때문이었답니다.

.

또한 십자가의 그림자를 보면서

떠올릴 수밖에 없는 수많은

사람의 갖가지 아픔 때문이었답니다.

.

.

.

"인간이 이토록 슬픈데,

주님, 바다가 너무도 푸릅니다."                       

<엔도 슈사쿠 '침묵의 비'>

.

.

.

"믿을 수 있는 건,

저마다의 사람들이

저마다의 아픔을 짊어지고

 깊은 강에서 기도하는 이 광경입니다.

그 사람들을 보듬으며 강이 흐른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강, 인간의 깊은 강의 슬픔,

그 안에 저도 섞여 있습니다."

<엔도 슈사쿠 『깊은 강』>

.

.

.

이제 

저의 나약함과 인간의 나약함,

저의 슬픔과 인간의 슬픔,

저의 악함과 인간의 악함,

 이 가련하고 비참한 모든 현실을 담고 있는

십자가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성주간을 기다린답니다.

.

그 드리워진 그림자 밑으로

도망치지 않고

그 앞에서 십자가를 뚫어지게

응시하리라 다짐한답니다.

.

 그 십자가가

구원의 길임을 믿는답니다.

.

.

.

십자가가 

구원의 길임을 믿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비를 구하자  (0) 2014.04.13
소명을 다하자  (0) 2014.04.12
주님과 함께하자  (0) 2014.04.10
진리에 따라 살자  (0) 2014.04.09
삶과 죽음의 뜻을 알자  (0) 2014.04.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