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541.140119 주어진 몫을 다하자

.

.

“보라,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시다.

 저분은,

 ‘내 뒤에 한 분이 오시는데,

내가 나기 전부터 계셨기에 나보다 앞서신 분이시다.’

하고 내가

전에 말한 분이시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내가 와서 물로 세례를 준 것은,

저분께서 

이스라엘에 알려지시게 하려는 것이었다.”

요한은 또 증언하였다.

“나는 

성령께서 비둘기처럼 하늘에서 내려오시어

저분 

위에 머무르시는 것을 보았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그분께서 나에게 일러 주셨다.

‘성령이 내려와

어떤 분위에 머무르는 것을 네가 볼 터인데,

바로 그분이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다.’

 과연 나는 보았다.

그래서 저분이

하느님의 아드님이시라고 내가 증언하였다.”

.

.

.

세례자요한은 예수님을

바라보며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라고 증언합니다.

.

또한 그가 그분을 알아본 것은

세례 때 성령께서 그분 위에 내리시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라고 고백합니다. 

.

.

.

유다인들의 언어에서는

동일한 단어가

종과 어린양을 뜻할 수 있답니다.

.

.

.

예수께서는 

예언자들이 예고한 하느님의 종,

당신 형제자매인 모든 인간을 위하여

당신자신을 

희생 제물로 바쳐야 하는 사람이랍니다.

.

또한 빠스카의 어린 양을

대신하는 참된 어린양이랍니다.

.

 예수를 어린 양이라고 부른 세례자요한은

 예수께서 인류를 노예사리에서 끄집어내서

자유로운 삶으로

인도하러 오는 메시아라고 증언한답니다.

.

.

.

우리는 자칫하면

자신의 처지만을 돌보는 데

급급할 수 있답니다.

.

그러나 얼마나 많은 외롭고 가난한 이가

혹독한 추위 속에서 떨며 그들의 마음이

절망으로 굳어 가는지 살펴야 할 거랍니다.

.

우리의 

언 마음을 녹이고

그 사랑의 훈기로

이웃의 아픔과 상처를

달래고 싸매어 주는 삶이야말로, 

어린양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구원의 삶에 초대받은

우리 신앙인에게 합당한 몫일 거랍니다.

.

.

.

우리에게 

주어진 몫을

다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인을 위한 존재임을 깨닫자  (0) 2014.01.21
새 삶의 길을 가자  (0) 2014.01.20
이웃과 함께하자  (0) 2014.01.18
주님을 바라보면서 걷는 삶을 살자  (0) 2014.01.17
주님께 맡기자  (0) 2014.01.1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