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1

외통인생 2019. 9. 2. 10:14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표현1

7901.01042 표현1

하느님 당신의 사랑으로 저를 이 세상에 내셨으니 제가 이 세상에 살다 간 흔적을 작게나마 남겨서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매일 두 번 이상씩 기도하며 내가 생각나는 것 모두를, 과거와 현재와 미래에 대한 것을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허나 내 능력으로 표현할 수 없는 무수한 것들, 마음은 이것인데 글은 저런 것이 되는 것, 또 저 깊숙이 내재되어 있는 심경을 표현할 수 없는 것 들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삶을 살아갈 수는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느님과 부모님과 이웃에게 죄가 되는 것 같아서 입니다. 아무것도 한 일이 없는 내가 이토록 한 일이 없는 것을 기록함으로서 다른 이들이 무엇인가를 하게 하려는 것, 이 자세로 임하려는데 결과는 남의 조소를 면하지 못할 것이니 이마져 주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남에게 보이려고 쓰는 것은 체념할 수밖에 없고 내 피붙이들이나마 봄으로써 내가 선대(先代)의 내력을 궁금해 하듯이 내 후대도 나를 궁금해 해서는 내가 살다간 이 타래를 재대로 풀지 못하고 간 것이 되니 이를 깊이 생각하여 그들에게 나와 같은 한을 물려주지 않으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을 살아가는 내가 마치 어린이가 백지 위에다가 제 마음을 한껏 표해서 그려 넣었듯이, 원시인이 자기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했듯이, 아직 밝히지 못한 고대인들의 의사표시가 유형, 무형으로 현존해 내려오듯이 나 또한 내 마음을 남이 알아주거나 말거나 최선을 다해서 표현하고자 할 따름입니다.
이것을 당신의 응답으로 듣습니다 ./외통-





'외통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사위로  (0) 2020.04.07
호두  (0) 2019.09.02
친구들  (0) 2019.09.02
철봉왕  (0) 2019.09.02
통천 친구들  (0) 2019.09.0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