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

외통묵상 2012. 12. 7. 04:50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054.121207 종말

.

.

.

“그때에 ‘사람의 아들이’

권능과 큰 영광을 떨치며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볼 것이다.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허리를 펴고 머리를 들어라.

너희의 속량이 가까웠기 때문이다.”

.

.

.

타고르는,

죽음은 모든 것의 끝이 아니라

인생의 성취라고 말했답니다.

.

그리고 죽음은

시간의 장벽이 무너진 임의 세계,

곧 하느님 나라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는 것임을 암시하면서

이렇게 노래하고 있답니다.

.

‘오, 생의 마지막 성취인 당신, 죽음이여,

나의 죽음이여, 오시어 나에게 속삭이십시오!

날마다 나는 당신이 오시는지 지켜보고 있었어요.

당신을 기다려 생의 기쁨과 고통을 나는 견디어 왔습니다.

나의 온 존재, 내가 가진 모든 것, 나의 희망과 사랑의 전부는

언제나 당신을 향해 은밀히 흘렀지요. ……

내가 나의 임종을 생각하면,

시간의 장벽은 무너지고 나는 죽음의 불빛으로 하여

보물로 가득 차 있는 임의 세계를 엿보게 됩니다.‘

.

.

.

거기서는 비천한 자리도 없거니와

생의 비굴함도 찾아보기 힘들답니다.

.

.

.

예수님께서는

대재난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 주셨답니다.

.

예수님께서 이처럼 말씀하신 이유는

사람들을 겁먹게 하시려는 것이 아니랍니다.

.

이 말씀의 의도는

사람들을 깨우쳐 회개시키시려는 것이랍니다.

.

종말은 주님의 자비를 믿고

그분께서 가르쳐 주신 사랑을 하며 사는 사람에게는

파멸의 사건이 아니랍니다.

.

오히려

희망과 구원의 사건이랍니다.

.

주님의 자비를 믿느냐,

주님의 엄하심을 믿느냐에 따라

종말을 대하는 태도는 다르게 나타나기 마련이랍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날을 위하여  (0) 2012.12.09
욕심과 집착  (0) 2012.12.08
믿음,기쁨,감사  (0) 2012.12.06
하느님을 만나는 때  (0) 2012.12.05
부(富)  (0) 2012.12.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