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외통인생 2008. 12. 11. 15:28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명언

7903.050220. 명언

살고자 하는 사람은 죽고 죽고자 하는 사람은 살 것이다. 동서고금을 통해 퍼져있는 명언임에도 그 말을 실제로 받아 행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성싶다. 나는 오늘 그 이치를 명확하게 깨달았다.

조간신문 작은 칸에 실린 오늘의 시에 또렷이 그려져 내 심금을 울렸다. 창을 통해 들어온 새 한 마리는 들어온 창문을 통해 바깥 세상에 나가려고 했지만 헛되었다. 기진 할 때까지 날개를 파닥이며 날았으나 날개 끝을 상하게 할 뿐 엄연히 열려있는 문으로 빠져나가지는 못했다.

내 삶에서 이와 같은 내 몸짓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지나 않은지 살펴야 할일이다. 새가 만약 죽음을 각오하고 한자리에 머물러서 사위(四圍)를 자세히 둘러본다면 분명하게 하늘이 열려있어 그리로 날아 갈 수 있었건만 새는 필사적으로 날개만 저었다.

고금의 모든 이가 자기의 하는 짓을 그대로 계속하며 삶에 몰두 할 때 어느 듯 죽음은 다가오고, 한 순간이라도 죽음을 각오하고 내 삶을 되돌아보며 주위를 살펴보아 내 위치를 확인하고, 그리고 다시 갈 길을 간다면 틀림없이 안락한 삶이 되었을 것이다. 죽어도 죽지 않았을 것이다. 쉬이 갇힐 답답한 현실 삶에서도 탈피하여 창공을 향해 날아갈 수 있을 것이다.

잠시 죽음을 각오하고, 죽는 순간을 맞고, 죽기를 원하여 자숙한다면 광명의 길이 트일 것이다. 나는 분명히 넓은 창을 통해서 이 세상에 잠시 왔다간다. 따라서 내 인생의 희열도 무한히 광대할 것이고 기쁨으로 거기를 채울 것이다. 새의 교훈, 날개를 접고 죽음을 각오하여 나를 깨닫자! 그리고 바라보자! /외통-



'외통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 3  (0) 2008.12.13
세간  (0) 2008.12.12
희망  (0) 2008.12.11
향유  (0) 2008.12.09
인술  (0) 2008.11.1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