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회

외통묵상 2011. 5. 7. 06:59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501.110505 참회

.

.

.

“나의 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고 내가 잃었다가 도로 찾았다.”

.

.

.

누구나

한 번쯤은 일탈을 꿈꾸며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

평범하게 일상을 성실히 살아가는 사람도

한 번쯤은 늪으로 빠져드는 방황의 때를 만날 수 있답니다.

.

잔잔한 바다에 먹구름이 일고

폭풍우가 몰아치듯,

유혹에 젖어들 때가 있답니다.

.

역설적이게도,

인간 욕망의 회오리바람은

때로는 악의 정체를 폭로하고

정화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

마치

거친 폭풍우와 파도가

대자연의 자정 운동이듯이,

인간의 이런 욕망은 우리 인생을

눈뜨게 하고 성장시키는 하나의 과정일 수 있답니다.

.

.

.

작은 아들의 방탕한 생활은

재산을 탕진하고 가족에게 정신적 상처를 주었지만,

이를 통해

그 무질서한 욕망의 정체가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아버지의 짙은 사랑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

.

.

우리 인생에서

방황과 어둠의 순간이

있고 없고는 그리 중요하지 않답니다.

.

큰아들처럼

그저 충실하게 살아 왔다면,

그것 또한 하느님의 선물이지만,

생의 어두운 순간을 통하여 더 깊이

하느님의 사랑을 만날 수 있었다면

그것은 더할 나위 없는 하느님의 은총이기 때문이랍니다.

.

.

.

아버지의 품에 안겨

참회의 눈물을 흘리는 작은 아들이

더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폭풍우 뒤의 청명한 하늘처럼,

넘치는 아버지의 사랑이 그를 깨끗하게 씻어 주었기 때문이랍니다.

.

참회를 통하여

이런 하느님의 사랑을 만나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 마음  (0) 2011.05.09
샘물  (0) 2011.05.08
은총  (0) 2011.05.06
겸손  (0) 2011.05.05
  (0) 2011.05.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