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전설

글 두레 2011. 11. 20. 05:21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변형된 십자가 : 러시아의 전설

    여러 차례 강도 상해죄를 저지른 두 명의 범죄자들이 한 은둔자의 도움으로 회개하게 되었다. 그 두 사람은 은둔자에게 자신들의 모든 범죄를 고백하고, 어떻게 배상하면 좋을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은둔자는 무거운 십자가를 지고 성지순례를 할 것을 권했다. 두 사람은 곧 커다란 십자가를 만들어 길을 떠났다. 처음에는 모든 일이 순조로웠다. 십자가의 무게가 대단했지만, 아직 그 정도를 짊어질 힘은 충분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자 어깨가 붓고 저려왔다.

두 사람은 십자가를 변형시킬 생각을 했다. 그들은 어느 마을의 목공소로 들어갔다. 한 사람은 십자가의 긴 쪽을 잘라냈다.

"자, 이제 훨씬 짧아졌지만, 그래도 십자가는 십자가지."

또 한 사람은 십자가 두께를 반으로 쪼개어 두 개의 십자가를 만들더니 그 중에 하나는 바닥에 버려버렸다.

"자, 이제 훨씬 가벼워졌지만, 그래도 엄연한 십자가지."

두 사람은 이제 한결 편해졌다. 그러나 먹을 것조차 찾기 힘든 사막지역에 들어서자, 사정은 또 다시 악화되었다. 그들은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사흘 동안 사막을 헤맸다.

나흘째 되던 날, 그들은 저 멀리 지평선 너머 도시를 발견하고는 기뻐 어쩔 줄 몰라 했다. 그들은 지친 몸을 이끌고 빠른 걸음으로 달려갔다.

그런데 저녁 무렵이 되었을 때, 그들은 예기치 않은 장애물을 만나게 되었다. 그들 앞에 깊은 골이 패어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건널만한 다리는 아무데도 없었다. 한 사람이 방법을 생각해냈다.

"우리 십자가로 임시 다리를 놓읍시다."

그러나 한 사람의 십자가는 길이가 너무 짧았고, 또 한 사람의 십자가는 길이는 맞았지만 두께가 너무 얇아 약했다. 그래서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굶어죽고 말았다.

우리도 가끔 우리의 십자가를 줄이고 싶은 유혹을 받는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당신의 십자가를 가볍게 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마지막까지 당신의 무거운 십자가를 지고 가셨다.

/피에르 르페브르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인생을 위하여  (0) 2011.11.22
산다는 것은 아름다운 것  (0) 2011.11.21
고백  (0) 2011.11.19
來世와 死生觀  (0) 2011.11.19
영광의 순간  (0) 2011.11.1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