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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11.141018 그리스도와 인격적으로 만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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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에 주님께서는

다른 제자 일흔두 명을 지명하시어,

몸소 가시려는 모든 고을과 고장으로

당신에 앞서 둘씩 보내시며,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가거라. 나는 이제 양들을

이리 떼 가운데로 보내는 것처럼 너희를 보낸다.

돈주머니도 여행 보따리도 신발도 지니지 말고,

 길에서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마라.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먼저

 ‘이 집에 평화를 빕니다.’ 하고 말하여라.

 그 집에 평화를 받을 사람이 있으면

너희의 평화가 그 사람 위에 머무르고,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일꾼이 품삯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이 집 저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면 차려 주는 음식을 먹어라. 

그곳 병자들을 고쳐 주며,

 ‘하느님의 나라가 여러분에게 가까이 왔습니다.’

하고 말하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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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 선포를 위하여 파견되는 곳에는

큰 위험과 유혹과 난관이 있을 수 있다는

마음의 준비를 시키시는 말씀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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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그리스도인에게 복음 선포의 어려움은

무엇보다도 현대 사회의 복잡성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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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사회, 낭비 사회, 잉여 사회, 하류 사회,

허기 사회,위험 사회, 분노 사회, 감시 사회,

 과로 사회, 피로 사회,승자 독식 사회, 격차 사회,

부품 사회, 제로섬 사회, 분열 사회, 루머 사회 …….’

한국 사회를 진단한 한 사회학 신간의

목차에 등장하는 낱말들만 보아도

우리가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이 사회가

얼마나 다양한 병리 현상에 시달리는지를

실감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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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다단한 사회에 대한 분석은 필요하지만

그러한 분석을 하면서 종종 비관적 관점이 자라나는 가운데

확신에 찬 복음 선포의 용기가 사라지곤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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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렇게 얽히고설킨

사회 속에서도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예수님께서 선포하시는 구원의 기쁜 소식은

 언제나 ‘본질’에 집중하는 가운데

하느님과의 만남에 희망을 두고 있다는 사실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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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를 다녀가신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현대 세계의 복음 선포에 관한 교황 권고’

「복음의 기쁨」에서 제시하신 통찰은,

 우리가 파견된 제자로서의 삶을

어디서부터 시작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 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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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세상의 가장 큰 위험은 온갖 극심한 소비 주의와 더불어 개인주의적 불행입니다”(2항). “저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어디에 있든 바로 이 순간 새롭게 예수 그리스도와 인격적으로 만나도록,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그분과만나려는 마음, 날마다 끊임없이 그분을 찾으려는 열린 마음을 가지도록 권고합니다. 그 누구도 이러한 초대가 자신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3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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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와 

인격적으로 만나야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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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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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외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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