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위해주자

외통묵상 2014. 5. 15. 05:24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656.140515 서로 위해주자

.

.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종은 주인보다 높지 않고,

파견된 이는 파견한 이보다 높지 않다.

이것을 알고 그대로 실천하면 너희는 행복하다.
내가 너희를 모두 가리켜 말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뽑은 이들을 나는 안다.

그러나 '제 빵을 먹던 그가

발꿈치를 치켜들며 저에게 대들었습니다.'

라는 성경 말씀이 이루어져야 한다.

  일이 일어나기 전에 내가 미리 너희에게 말해 둔다.

일이 일어날 때에 내가 나임을 너희가 믿게 하려는 것이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내가 보내는 이를 맞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맞아들이는 것이고,

나를 맞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맞아들이는 것이다."

.

.

.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만찬에서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신 다음,

그들의 파견과 사명 수행은

당신의 파견과 사명 수행에

밀접히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

.

.

제자들의 발을 씻는

예수의 행위는

 중요한 가르침을 준답니다.

.

예수께서는 

그 행위로 권위는 다른 이들을

섬기기 위해서만 쓰여져야 한다는 것,

 섬기는 기능으로서만

알아들을 수 있다는 것을 가르치신답니다.

.

.

.

그리스도신자 공동체 안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모든 기능은

서로를 위해 주는

사랑이 효과를 내도록 힘이 합쳐져야 한답니다.

.

그리스도 신자 공동체 안에서는

그 어떤 유형의 윗자리도 정당화할 수 없으며

오직 형제자매와 벗들로서의

인격적 관계만이 존재해야 한답니다.

.

.

.

서로

위해주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의 길로 가자  (0) 2014.05.17
주님께 믿음을 두자  (0) 2014.05.16
서로 사랑하자  (0) 2014.05.14
주님의 사랑 안에 머물자  (0) 2014.05.13
주님의 ‘우리 안’에 머물자  (0) 2014.05.12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