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걸음

외통묵상 2012. 2. 2. 05:09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724.120202 발걸음

.

.

.

“그들은

그 별을 보고

더없이 기뻐하였다.”

.

.

.

‘나는 무엇을 알 수 있는가?’

‘나는 무엇을 해야만 하는가?’

’ 나는 무엇을 바랄 수 있는가?

.

이 세 가지 질문은

‘인간은 누구인가’

라는 문제와 관련이 있답니다.

.

‘인간은 누구인가?

곧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가?’

그리고 ‘어떻게 사는 것이 사람답게 사는 것인가?’

.

쉽게 풀리지 않는

인생의 질문들이랍니다.

.

그래서 우리는 이런 물음들을

마음에 품고 한 생을 산답니다.

.

.

.

먼 옛날

동방 박사들의 길 떠남도

우리와 같이

인생의 의문점들을 안고 길을 떠났답니다.

.

길을 떠난다는 것은

모진 고생과 위험을 받아들이고

이겨 내겠다는 뜻이랍니다.

,

길을 찾아 떠나는 동방박사의 모습은

진리를 찾아 끊임없이 애쓰는 사람의 모습이기도 하답니다.

.

또한 길을

떠난다는 것은

포기를 뜻한답니다.

.

아브라함이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고

고향과 가진 모든 것을 포기했듯이,

길을 떠난다는 것은

편안함과 개인의 욕심을 버리는 자기 비움이기도 하답니다.

.

.

.

현대인들은 과거에 견주어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지만

진리를 추구하려는 열정과 하느님을 받아들이는 마음은

상대적으로 못하답니다.

.

동방박사들처럼

우리의 발걸음을 주님께 돌리면

주님께서 삶의 온갖 의문점에 대한 답을 주신답니다.

.

.

한 해 동안

우리의 발걸음은

과연 어느 곳을 향해

나아갈지 살펴봐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겸손  (0) 2012.02.04
천국  (1) 2012.02.03
일꾼  (0) 2012.02.01
행복 누리기  (0) 2012.01.31
머무름  (0) 2012.01.3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