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남을 존중하면 얻습니다

남을 존중하면 그들도 나를 존중해 줍니다. 넓은 마음으로 타인의 단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어떤 경우에도 상대를 배려하고 자존심을 지켜주면 주변 사람들을 적으로 만들지 않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곧 성공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는 순수함을 간직한 여러 가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아름다움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징이 존중입니다. 남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 그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마술사로 꼽히는 하워드 더스틴은 40여 년간 전 세계 각지에서 환상적인 마술을 선보이며 사람들을 신기한 마술 세계에 빠져들게 했습니다. 그에게 성공비결을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그는 자신의 성공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마술이 뛰어나서가 아닙니다. 나와 같이 마술 하는 사람은 10여 명도 더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마술사들은 관중을 바라보며 자신의 마술에 속아주는 것을 바보처럼 여기면서 사람들을 속이는 것을 자기 자랑으로 생각하지만, 그러나 나는 매번 무대에 오르면서 나의 공연을 보러온 사람들이 얼마나 고맙고 소중한 사람들인가? 하는 생각으로 최고의 기술과 최선의 정성을 들여 선물해야 하겠다는 자세로 임하다 보니 관중들을 진심으로 존중하게 되고 사랑하게 됩니다.”

타인을 존중하는 일은 모든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원칙입니다. 타인을 존중하는 사람은 반드시 타인의 존중을 받습니다. 마치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것처럼 내가 화를 내면 상대방도 화를 내게 되고 내가 웃으면 상대방도 웃습니다. 모든 것, 나의 태도에 달렸습니다. /좋은글 중에서-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음에 관한 명언 모음  (0) 2022.01.20
마음이 먼저 잠들어야 육체도 잠든다  (0) 2022.01.19
노년에 있어야 할 벗  (0) 2022.01.17
사랑과 믿음 그리고 행복.  (0) 2022.01.16
마음을 열 줄 아는 사람  (0) 2022.01.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