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노래

시 두레 2012. 12. 8. 05:11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나의 노래

 

        나의 이 노래는 다정한 사랑의 팔처럼

        내 아기여, 너의 주위를 음악으로 휘감을 것을.

 

        나의 이 노래는 축복의 입맞춤처럼

        너의 이마를 어루만질 것을.

 

        네가 혼자  있을 때 그것은 네 옆에 앉아

        네 귀에 속삭여주고

       

        네가  뭇사람들 속에 끼여 있을 때

       그것은 고고함으로 네 둘레를 울타리 쳐줄 것을.

 

        나의 노래는 네 꿈에 한 쌍의 날개처럼 되어

        너의 마음을 미지의 땅으로 데려갈 것을.

    

         두운 밤이 너의 길에 덮였을 때

        그것은 머리 위 믿음 깊은 별처럼 되어줄 것을.

 

        나의 노래는 네 눈의 동자 속에 스며있어

        만상(萬象)의 가슴 속으로 네 시선을 인도할 것을.

 

        그리고 내 목소리가 죽음으로 침묵할 때

        나의 노래는 살아 있는 네 가슴속에서 이야기할 것을.

         /라빈드라나트 타고르(1861~1941)

 

      눈이 온 후 햇빛이 나면 처마 끝에서 눈 녹은 물이 떨어진다. 다시 날이 어두우면 낙수는 고드름으로 얼어붙는다. 그 끝으로 바람도 스치고 별들도 음악 소리를 내며 지나간다. 굴뚝새도 지나간다. 그것들의 화음(和音), 그것들의 조화로움이 다, 음악이다. 인류에게 말이 생기기 전에는 노래가 그것을 대신했을 것이다. 모두가 마음으로 살 때였으니까. 명령과 지시가 생기기 전 감응과 공감으로 살던 시절, 인간끼리가 아닌 만상(萬象)과 소통하며 살아야 하던 시절이었으니까. 자르고 뚫고 막는 것이 아니라 돌아가고 기다리던 시절이었으니까. 비석(碑石)이 아닌 노래로 남는 삶을 살고 싶다./장석남·시인·한양여대 교수/조선일보

'시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길  (0) 2012.12.10
荏苒光陰若逝川 (임염광음약서천)정말 괴롭다  (0) 2012.12.09
  (0) 2012.12.07
솔잎  (0) 2012.12.06
그릇에 관한 명상  (0) 2012.12.0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