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4

외통넋두리 2008. 12. 24. 09:18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꿈 4

8956,070520 꿈4

 

어떻게 갔는지 어떻게 그 자리에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아무튼 나는 젊은 여인과 만났다. 그 여인은 자기 동생이라면서 다른 여인을 내 곁으로 밀쳐냈다. 언니가 데리고 온 두 아기 중 흰 포대기에 싸인 아기 하나를 내 곁에 보낸 자기 동생에게 밀어놓고는 '이 아이를 네가 키워라.' 며 밀어 붙인다. 아기는 남자아기인지 여자아기인지를 분간할 수 없었다. 단지 잘 생긴 아기 같았다. 그리고 그 아기를 떠맡은 동생은 아기를 놓아둔 채 일어서서 내게 다가선다. 아마도 아기는 자기가 맡아 키우겠다는 심사인 것 같다.

 

키는 작지 않았다. 해말쑥한 얼굴이 갸름하고 두 눈이 평화롭게 깜박인다. 까만 머리가 치렁치렁 드리워서 흔들린다. 동생은 나를 바라보면서 미소 짖고, 연록색의 하늘거리는 드레스를 살짝 여미면서 내 팔을 당긴다. 아! 이런 사람이라면 내 나머지 삶을 맡겨도 되겠구나! 황홀하다. 왜 이제야 나타났는지 원망조차 스치는 순간에 지난 칠년의 세월이 아쉽고 억울하게만 느껴진다. 다음, 이 사람을 놓치지 않아야겠다고 다짐조차 했다. 그녀의 얼굴에서 내 눈길을 뗄 수가 없었다. 꿈속에서도 꿈인듯하여 이 꿈이 깨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깨질까봐 두려워하는 나, 이 순간을 죽을 때까지 이어가고 싶은 나, 나는 이토록 내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아내가 가고 난 뒤로는 만나보지 못했다. 아니 꿈도 꾸어보지 못 했다.

 

꿈속에서도 이런 걱정을 하면서 그 녀의 오른손을 내 오른손으로 꼭 잡고 놓지 않으려고 했다. 그리고 어깨를 감쌌다. 부드러운 손을 뽑아낸 어께가 내 손아귀에 감미롭게 둥글다. 내가 생각해도 내게는 과람한 사람이다. 내가 무엇 하나 내 세울 것도 없으면서 이런 천사를 만날 수 있으니 기쁨이 넘친다. 내 나머지 삶이 보람차다. 둥실둥실 떠간다. 연두색 희망이 그녀의 치마폭에 쌓이면서 아롱지는 무지개가 만들어지고 있다. 아내가 가고난 후 이 순간을 위해서 그렇게 우울하고 외로웠나 싶었다. 이 순간에, 아내를 보내고 난 뒤에 있었던 그 모든 슬픔과 외로움을 저 무지개에 싫고 있다. 나의 생에서 아내를 만난 때와 같은 만족감을 이 순간에 맛본다는, 그 것이 더욱 신기하고 흡족했다.

 

그러나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염원의 무지개를 담은 영롱한 그릇은 여지없이 깨지고 말았다. 꿈속에서도 꿈이 깨어지지 않기를 바랐건만 꿈은 깨지고, 또다시 허무한 현실로 돌아왔다. 이 무슨 허망한 현실의 횡포란 말인가. 나는 꿈이라도 꾸고 싶은 데, 이것조차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의 횡포가 야속하다. 어찌하여 나는 이토록 몹쓸 현실로 돌아와 살아야 하는가. 왜 이토록 잔인한 매질을 당해야 하는가. 아쉽구나! 아쉽구나! 내 옆에 섰던 그 사람의 그 자태가 너무나 아름다워서, 마음에 닿아서, 나를 이 시간까지 꿈속을 헤매게 하는구나. 차라리 노파라도 만났던들 나는 이렇게 괴롭지는 않았을 것을. 꿈속에서, 내 마음속에서 죽을 떼까지 그녀와 함께 할 것을 다짐하게끔 한 그 녀의 아름다움이 어쩌면 미음으로 변할까 두렵구나. 깨어졌으니 다시 이어지는 꿈이라도 또 한 번 꾸어 보았으면 좋겠다. 그 꿈을 이어 꾸게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나는 모르겠다. 한량없으신 신명(神明)이시여! 바라건대 그 꿈을 다시 한 번 꾸도록 자비로이 은총을 내리소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오늘 하루 종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나는 꿈길에 든다. 오늘 밤에 그 꿈이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외통-

 



'외통넋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래(려)장  (0) 2008.12.30
조손  (0) 2008.12.25
누에고치  (0) 2008.12.22
꿈1  (0) 2008.12.19
  (0) 2008.12.1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