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 사람을 외모로 보지말라 *

미국의 명문 스탠포드 대학은
어떻게 건립 되었을까?

돈 많은 재벌부부가 살고 있었다.
이들에게는 자식이 없어

긴 여생을 조금은쓸쓸하게 보냈다.
그래서 노부부는 그 많은 재산을

유익한 일에 쓰고 싶었다.

"우리 전 재산을 교육사업에 헌납하기로 해요."
다음 날 부부는

미국의 명문 하버드 대학을 방문하였다.

정문을 막 들어서려는데

허름한 옷차림의 두 노인을 본 수위가
그들을 불러 세웠다.

그리고는 불친절하게 따지듯이 물었다.
"노인양반들 지금 어디로 가려고 하는거요?"

"총장님을 좀 뵈러 왔는데요."

수위는 아주 경멸하는 태도로 괄시하며 답했다.
"총장님께서는 댁들을 만날 시간이 없소!"
노부부는 수위의 태도에 불쾌했지만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물었다.


"대학교 설립하려면 돈이 얼마나 듭니까?"
"내가 그걸 어떻게 압니까?

댁들 같은 사람들이 그건 왜 묻습니까?"


마음에 상처를 받은 노부부는

기부하는 것을 없던 일로 하고
직접 학교를 짓기로 결심했다.

그들이 가진 전 재산을 투자하여

설립한 대학이 바로 지금 미국에서

제일가는 대학중의 하나인 스탠포드이다.

한편 이 사실을 뒤늦게 안
하버드 대학에서는
그 날의 잘못을 반성하며 아쉬워 했다.
그 후부터 하버드 대학 정문에는

이런 문구가 붙어 있게 되었다.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말라...'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차원세계  (0) 2009.06.18
인생덕목  (0) 2009.06.17
모성  (0) 2009.06.13
말 씨  (0) 2009.06.12
후회없는 삶  (0) 2009.06.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