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개발자의 설명

1. 본 자료를 적용한 후 될 수 있으면 인터넷 임시파일을 삭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임시파일의 용량을 최소 100MB이상으로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추천 값은 150MB~200MB정도입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경우 인터넷 옵션에서 브라우저를 닫때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 비우기 옵션에 체크를 하것이 좋습니다. (임시 인터넷 폴더 지우기는 필수 사항이 아닌 권장사항이니 효과가 잘 나타난다면 굳이 따를 필 요가 없습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경우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으로 이동해서 자동 구성에 있 는 "자동으로 설정 검색"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 체크 해제를 해야 본 스크립트의 효과가 제대 로 적용됩니다.

 2. 토렌트나 당나귀 류의 프로그램 그리고 P2P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업/다운로드가 불안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포트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한번 포트를 변경하면 그 이후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업/다운로드가 불안할 경우 포트를 변경해주면 해결됩니다.

 3. 본 팁을 적용하면 일반적으로 대부분 그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만 극히 일부 환경에서는 딜레이가 생기거나 적용전보다 벤치비나 한국전산원 품질 측정같은 속도측정사이트에서 속도측정을 할때 속도가 떨어지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이 급격히 변화면서 인터넷이 그에 맞게 대응하지 못하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그럴 경우 최소 2~3일간 본 자료를 적용한 상태로 사용하시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컴퓨터 및 인터넷 환경에선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는 듯하지만 하루 이틀 꾸준히 사용하면 인터넷 환경에 맞게 최적화가 진행되어 제대로 된 효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클릭투트윅을 이용한 인터넷속도향상패치나 다른 인터넷속도 패치등이 적용된 상태에서 본 자료를 적용하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적용하기 전에 인터넷이나 다른 시스템성능향상 패치가 전혀 없는 순수한 상태에서 본 자료를 적용해야 100%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시스템에서 성능이 떨어지거나 하는 원인 중에 하나가 이런 부분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5. 본 자료는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바로 효과를 볼수 있으나 명령스크립트에 존재하는 일부 값은 재부팅을 해야 효과를 볼수 있는 것들이 몇개 존재합니다. 따라서 100% 효과를 보려면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참고= (본 자료에 대한 설명서) 이제까지 다른 곳에서 여러 경로로 공개된 인터넷속도패치는 인터넷속도측정사이트의 결과치에 만 중요시 했을뿐 실제 인터넷 체감속도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벤치비나 한국전산원 인터넷품질측정 사이트에 대한 결과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본 자료를 통해 벤치비나 인터넷품질측정 사이트의 측정 결과로 최적/최고의 값이 나옵니다. 그 이상 올라가지 않는다면 현재 시각에 측정된 결과가 여러분의 시스템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최 대 대역폭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측정된 결과는 ISP에서 제공하는 최대 대역폭을 가늠하는 표본자료로는 활용할 수 있지만 그것이 실제 인터넷 속도를 가늠하는 잣대가 될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광랜사용자의 경우 본 자료를 적용하기 전에도 인터넷속도측정 사이트에서 94~95Mbps가 나오는데 본자료를 적용한 후 측정결과가 똑같거나 소폭 하락한다 해서 호불호를 갈라서는 안 됩니다. 본 자료는 단지 벤치비나 한국전산원 인터넷품질측정 사이트의 측정 결과를 높이려는 단순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자료가 아닌 실제 인터넷을 하면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속도향상을 꾀하고자 만들어진 자료입니다. 실제, 용량이 큰 자료를 받을 때는 빠른 속도로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으나 아주 작은 용량의 수많 은 자료들을 한꺼번에 받을 때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는 대역폭은 충분하나 충분한 대역폭을 제대 로 활용하지 못하고 다량의 파일들이 한꺼번에 업/다운로드를 시도하려고 할 때 병목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하드디스크에서 자료를 복사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본 자료는 이러한 작은 용량의 파일들과 다량의 파일들을 받을 때 현재 사용하고 있는 ISP에서 제 공하는 대역폭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기 때문에 인터넷브라우저를 통해 사이트를 돌아다닐 때 엄청난 체감속도를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브라우저 서핑성능만을 개선한 것이 아닌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여러 응용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의 성능과 안정성 등을 전부 고려했습니다.

이를 위해 4가지 스크립트가 적용됩니다.

『Bandwidth, Document Buffer Size, Rendering Performance,MaxConnection and Latency』

이 4가지 스크립트가 적용됨으로써 대역폭이 향상되며 대역폭 향상을 통해 최대접속 연결수를 늘 려줌으로 인해 다량의 파일들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으며 Tcpip의 레이턴시 성능 또한 향상시켜 웹사이트 접속 속도및 반응성이 향상되어 실제 체감성능이 올라갔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것 니다. 또한 렌더링 성능을 올려주고 특히 멀티코어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네트워크및 렌더링성 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브라우저 자체 성능도 약간의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익스플로러의 경우 도큐먼트 버퍼사이즈를 늘려줌으로써 파폭이나 크롬에 비해 느린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웹로딩속도가 크롬이나 파폭에 버금가는 웹로딩 속도를 보일 수 있는것입니다. (출처 : 파코즈)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부품에 대한 기본상식  (0) 2010.01.03
음악연속듣기  (0) 2010.01.01
컴퓨터 성능 올리기  (2) 2009.12.09
음반 저작권법  (1) 2009.12.08
pc문자공부  (2) 2009.12.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