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의 조상
(濟州夫氏)한국인으로 밝혀졌다.


미국 워싱턴타임즈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 연구진이 오랜 동안 조지 부시 대통령의 가계(家系)를 추적한 결과 부시 가문이 한국에서 시작되었다는 중요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예일대 연구진은 4년 전부터 미국 역사상 두 번에 걸쳐 대통령을 배출한 부시 가문에 대한 추적을 해왔는데, 부시 가문이 시작된 가계도에서 미국이나 유럽계가 아닌 한국계 인물을 발견하였으며 그가 부시 가문의 시작점에 있다고 전했다.

연구팀이 밝힌 바에 따르면 이 한국인은 성이 부(夫)씨 였는데, 중국과 인삼무역을 하던 중 15세기 경 중국과 러시아를 거쳐 영국에까지 들어가게 되었고 그곳에 정착하여 부시 가문을 이루었다는 것이다.

부(夫)씨는 희귀성 중의 하나로 남한에는 현재 8천여명이 살고 있다. 연구진은 부시 가문이 부씨 성을 가진 인삼장사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근거로서 부시 가에서 처음에 사용한 성의 스펠링이 Bussi 였다고한다. 또한 부시 가문이 대대로 재벌가문으로 유명한데 이 또한 조상이 인삼장사를 하며 상술에 뛰어났던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부시 가문의 조상이 한국인이었던 영향으로 부시 가문에서는 영어를 능통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그 중의 한명이 지금의 조지 W 부시 대통령이라고 연구진은 주장 했다.

실제 조지 W 부시는 발음이 부정확하고 이상한 영어를 사용해서 ‘English Patient’(영어환자)라는 별명이 붙여지기도 했다. 연구에 참여했던 한 연구원은 부시 가문의 조상이 한국인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북한이라고 해야 맞다고 말했다.

처음 인삼장사 부씨가 살던 고향이 지금의 황해도 개성이라는 것. 개성은 예로부터 인삼의 산지로도 유명한데 이 곳에서 부씨가 살았으므로 부시의 조상은 북한이라는 것이다.

연구진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인삼장사 제주夫씨의부인은 전주 金씨였다. 워싱턴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도 얼마 전 이 연구 결과를 보고 그러나 비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한 바에 따르면 부시 대통령은 조상의 비밀을 알게 후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자신의 조상이 북한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부터 부시 대통령이 북한을 대하는 태도가 확연히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더 이상 조상의 나라를 적대시 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언론의 사명을 다하여 조사한타임즈)

'사적跡蹟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사체란?  (4) 2010.05.12
6, 25. 전화(戰禍)  (2) 2010.04.22
루르드 대성당  (1) 2010.03.23
세계의 개선문  (1) 2009.12.13
스페인 사그라다 파미리아 대성당  (0) 2009.11.3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