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857.120523 참된 기쁨을 누리기 위한 전제

.

.

.

“……

너희가 근심하겠지만,

그러나 너희의 근심은

기쁨으로 바뀔 것이다.”

.

.

.

‘시간’

이라는 말은 그리스말로

두 가지로 표현한답니다.

.

그 하나는 ‘크로노스’로서

이는 인간의 시간이랍니다.

.

근심의 시간은 인간의 시간으로서,

내가 생각하고 내가 결정하는 시간을 말한답니다.

다른 하나는 ‘키이로스’로서

이는 하느님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기쁨의 시간은 주님께서

뜻하시고 결정하시는 시간이랍니다.

.

인간의 시간 속에 살면

언제나 불안하고 근심과 걱정에 시달린답니다.

.

그러나 주님의 시간 속에 살면

시련과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두려움이 사라진답니다.

.

.

.

제자들은 아직도

인간의 시간에 머물러 있었답니다.

.

그래서

근심하고 불안해했답니다.

.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주님의 시간 안에 머물라고 당부 하셨답니다.

.

그러면 근심은 사라지고

기쁨을 누릴 수 있다는 말씀이었답니다.

.

.

.

참된 기쁨을 누리기 위한 전제는

나의 뜻과 생각, 나의 결정을 접고

주님의 뜻과 생각에 일치하며

주님의 시간 속에 사는 것이랍니다.

.

나는?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의 힘  (0) 2012.05.26
나무와 가지  (0) 2012.05.25
진리의 영(靈)  (0) 2012.05.23
평화는 사랑을 통해서  (0) 2012.05.22
계명을 지키는 일  (0) 2012.05.2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