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길

글 두레 2010. 6. 22. 12:27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인생이라는 긴 여행

인생은 긴 여행과도 같다. 생명이 탄생하여 죽음으로 끝이 나는 약 7-80년의 유한한 여행, 그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내가 살고 있는 집은 나의 영원한 집이 아니다. 얼마동안 머무르다가 언젠가는 떠나야 하는 한때의 여인숙이다. 내가 쓰고 있는 이 육체의 장막은 나의 영원한 몸이 아니다.

 

얼마 후에는 벗어 놓아야 할 일시의 육의 옷이요 죽으면 썩어 버리는 물질의 그릇에 불과 하다.우리는 지상의 나그네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죽음 앞에는 그 누구도 예외가 없다.죽음에서 도피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순례의 길에 어떤 이는 고독한 여행을 하고, 어떤 이는 행복한 여행을 하고, 어떤 이는 괴로운 여행을 하는가 하면 어떤 이는 즐거운 여행을 하기도 한다.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이다. 사람은 사람이 가는 길이 있다. 짐승은 사람의 길을 갈 수 없고 사람은 짐승의 길을 가서는 안 된다.

 

인간이 인간의 양심과 체면과 도리를 저버리고 짐승처럼 추잡하고 잔악한 행동을 할 때 그는 짐승의 차원으로 전락하고 만다.

 

춘하추동의 네 계절의 순서는 절대로 착오가 없고 거짓이 없다. 봄 다음에 갑자기 겨울이 오고 겨울 다음에 갑자기 여름이 오는 일은 없다. 우주의 대 법칙, 대자연의 질서에는 추호도 거짓이 없고 부조리가 없다.

 

옷이 나의 몸에 맞듯이 인(仁)이 나의 몸에서 떠나지 말아야 한다.

 

인(仁)은 덕(德) 중에 덕(德)이고,  남을 사랑하는 것이며,  참되고 거짓이 없는 것이고 진실무망 한 것이며 사리사욕을 버리고 인간의 도리를 다하는 것이며 꾸밈이 없이 소박하며 굳센 것이다.

 

나 자신을 안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나의 설자리를 알고,  나의 나아갈 길을 알고,  나의 분수를 알며,  나의 실력을 알고,  나의 형편과 처지를 알고,  나의 책임과 본분을 제대로 아는 것이다.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 2010.06.26
마음을 다스리는 글  (0) 2010.06.26
명언/바위섬들  (0) 2010.06.21
여름의 초대  (0) 2010.06.20
행복  (0) 2010.06.1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