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병원 뒷문을 살짝 열어 놓겠소.

장기려 박사가 부산 복음병원의 원장으로 있을 때의 일이다. 복음병원에는 가난하거나 다른 병원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말기 환자들이 그에게 진찰이라도 받아 보고 죽겠다며 몰려들었다.

하지만 막상 치료를 받고 나면 치료비와 약값을 낼 형편이 못 되는 환자들 때문에 자신의 월급에서 대신 갚아주느라 그는 늘 가난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늦게 그의 방에 한 청년이 찾아왔다. 청년은 몹시 불안한 표정으로 어쩔 줄 몰라 하며 주위를 두리번거렸는데 두 눈이 빨갛게 충혈 되어 있었다.

"무슨 급한 일이 있기에 이렇게 늦은 밤에 나를 찾아왔나요?" 그가 부드럽게 묻자 청년은 용기를 얻은 듯 더듬거리며 말했다.

"사실은 저의 어머니가 수술을 해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런데 치료비 때문에 퇴원을 못해서 ….

어머니를 퇴원시켜 주시면 제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 돈을 나중에 꼭 갚아 드리겠습니다." 청년은 큰소리로 흐느껴 울며 애원했다.

그러자 한참 동안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있던 그가 청년의  두 손을 꼭 잡아 주며 조용히 입을 열었다.

"왜 이리 소란스럽게 합니까. 이런 얘기는 조용조용하게 해야지 누가 들으면 어쩌려고 그럽니까? 당신이 언제 나갈 건지 내게 알려 주면,  그 시간에 맞춰 내가 병원 뒷문을 살짝 열어 놓을 테니 조용히 나가시오. 대신 조건이 있소."

청년이 무슨 조건이든지 다 받아들이겠다고 하자 그가 웃으며말했다.

"내가 문을 열어 줬다고 소문을 내면 안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난 아무도 도와줄 수가 없게 됩니다.그것만 지켜 주면 됩니다." -옮긴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경  (0) 2010.08.06
우리 어머니가 오십니다  (0) 2010.08.03
아는것이 많으면 자만하기 쉽다  (0) 2010.07.31
여행  (0) 2010.07.30
빈손으로 왔다가 가는 길에 / 두 명의 수도승  (1) 2010.07.3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