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복

글 두레 2010. 10. 10. 11:1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행 복

 행복 강좌

1.한국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는 이유

열등감- 본인이 자신의 기를 죽인다. 열등감이란 욕심 때문에 생긴다.

욕심은 두 가지의 모순된 욕심을 원한다 예를 들면 밥 많이먹고 날씬하기를 원한다. 노력하지 않으면서 무엇인가를 얻으려고 한다

▶열등감을 극복한 사례

- 안데르센 동화작가는 자신의 못생긴 모습에서 미운 오리새끼라는 동화를 만들었다.

- 아기들은 수천번의 넘어짐을 통해 걷는 연습을 한다.

- 김연아 선수는 만번의 점핑을 통해 수없이 넘어지면서 딛고 일어 났고 그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  

 

2. 우리는 살아있는 동안 근사하게 살 의무가 있다. 권리는 안하면 되지만 의무는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다. 

 

3. 행복이란 욕망의 충족 또는 성취가 아니다. 행복은 즐거움에서 온다.  

 

4. 보람있는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

예) 골퍼는 돈을 내고 걷는다 / 캐디는 돈을 받고 걷는다. 그러나 캐디는 아프고 힘들어한다. 왜일까 골퍼는 스포츠라 생각하고 캐디는 노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 행복해지려면 마음을 살짝 바꿔라 .

예) 네델란드 공항 변소에서 아무리 좋은 메시지의 팻말을 남겨도 화장실이 더러웠는데 남자 소변기에 파리 한마리를 그려 넣었더니 볼일을 볼 때마다 그것을 조준한다고 화장실이 깨끗해졌다.

- 넛지(팔꿈치를 건드리다) : 이제목의 책도 있어요. 한번 읽어보세요. 단 남을 건드리지 말고 나를 스스로 건디려라 . 

 

6. 여러분의 인생은 한번 밖에 못쓴다.

- 대충 의미 없는 삶이 아니라 웃고, 즐겁고, 재미있고, 건강하고,남도 기쁘게하는 삶을 살아라. 죽은자의 심판자가 묻는 말은 2개다

- 그대는 살아가는 동안 기뻐했는가? 그대는 살아가는 동안 남을 기쁘게하였는가?

 

7.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다.

- 옷깃이란 목사이의 부분을 말한다. 옷깃이 스치려면포옹과 같은 스킨쉽이 있어야 한다.

- 현재의 남편과 올 연말에 이혼하지 않고 살려면 바꿔라. 남편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바꿔야 한다.

고슴도치의 딜레마-고슴도치가 서로 가까이 하면 서로 가시에 찔려 고통스러움을 느끼고 멀어지려고한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 고통스럽지 않다. 부부도 마찬가지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상대방보고 나에게 가까이 오라고도 내가 상대방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려고 해도 안된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부부는 참 좋은 친구처럼 지내야한다. 부부싸움은 신혼 때 3년정도 하고, 근본적인 부분이 아닌 사소한 것을 대상으로 싸워라.

 

8. 행복이란 내마음 속에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밖에서 찾는다.갖고싶은 것, 갖지못한 것에 대한 원망, 소유하고 싶은 마음, 나만 외롭고, 나만 힘들고, 나만 고통 받는다고 생각하는 착각 속에 있다.

 

9. 심상이라는 것은 내가 먹는 것, 생각하는 것, 행복해하는 것 등이 표면으로나타나는 것이며 얼굴로 표현되는 것을 관상이라고 한다. 관상은 분위기로 표현한다. 그러니 항상 즐거운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이 그 사람의 심상으로 나타남을 기역해라.

 

 10. 여러분은 누구십니까? 만약 목에 지퍼를 달고 있다면 아침에 목만 집에 나두고 나왔을 때 어떻게 상대방을 확인하는가? 커다란 종이에 나의 인적사항을 적어야만 알 수 있다. 가슴에 커다란 종이위에 부동산 가격과 같이 가격대를 적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나를 볼 것인가, 가격 표시대를 볼 것인가

 

 11. 돈이란 살아생전에  쓴 것만 내 돈이다.

▶ 이 모든 것이 사회적 가격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다. 사회적 가격은 돈, 명예, 권력, 명예, 예금통장 등으로 매겨진다

▶ 이런 사회적 가격 때문에 사람들은 열등감에 빠져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돈이란 사는데 편리한 수단이지 행복의 수단은 아니다.

▶행복은 항상 내 옆에 있거나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12. 인생의 변화는 실패할 때, 슬플 때, 고독하고 힘들 때를 기회로 확 바꿔야 한다. 인생은 100년의 시간만 있을 뿐이니 천천히가 아니라 확 바꿔라.

 

13. 사람이 사람답게 산다는 것은 용서하고, 베풀고, 사랑하면서 사는 것이다

 

14. 변화된 삶을 위한 매일 20초의 시간을 가져라.

-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일어나지 말고 20초 동안만이라도 생각하고, 두손을 모아 아픈 부위를, 예뻐지고 싶은 부위를 만져라,

첫째로 오늘도 살아 있게 해주셔셔 나에게 고맙다고 해라.

둘째로 오늘도 웃고 즐겁고 건강하게 잘살겠다고 다짐해라.

셋째로 오늘도 남에게 기쁨을 주고 세상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생각하라.

 

15. 인간은 사랑의 전과자가 되어야 한다. 거창할수록 좋다.

영혼이 메마르고 불타오르는 그런 사랑의 전과자가 되어봐라.

 

16. 그대가 용서하는 순간 그대는 천사가 되는 것이다.

1분 사랑하고 용서하고, 베풀면 겉은 사람이지만 속은 천사다.

10분 동안 미워한다면 당신은 겉은 사람이지만 속은 악귀이다.

#우리의 인생은 한번뿐이며 다이아몬드보다 소중하고 우주의 어떠한 것보다 소중합니다. 현재에도 과거에도 미래에도 없을 유일한 나 자신이며, 인생은 길어야 100년 그냥 저냥 살 것인가? 아니면 즐겁고 베풀며 사랑하며 살 것인지? 행복한 삶에 대한 답변은 아무도 정답을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행복한 삶을 찾고자 하는 길속에 답은 나의 사소한 변화에서 시작됩니다. -옮긴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 여름가을겨울(四時)  (0) 2010.10.12
죽음을 기억하자  (0) 2010.10.11
마음  (0) 2010.10.10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0) 2010.10.10
황혼의 길잡이  (1) 2010.10.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