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새끼손가락을 걸면 강한 약속이고
22. 반지는 몸을 묶어서 하는 강한 맹세이고 23. 꽃반지는 첫 사랑이며 쉽게 풀어진다. 24. 손가락을 절단하는 것은 목숨을 건 결의다. 25. 손짓 발짓은 온몸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이며
26. 두 손 모아 기도하는 것은 온 몸으로 염원하는 것이다.
27. 손짓이 큰 사람은 외향적이고 28. 손을 등 뒤로 감추는 사람은 비밀이 있는 사람이다. 29. 뒷짐을 지고 있는 사람은 관망하는 거다. 30. 손톱 장식을 많이 하는 사람은 화사한 성격이며
31. 손톱이 지저분한 사람은 온 몸이 지저분하다
32. 손바닥을 간질여도 안 웃는 사람은 냉혹한 사람이며 33. 남의 손을 오래 잡고 놔주지 않는 사람은 정이 많거나 외로운 사람이다 34. 손가락을 빠는 사람은 어려서 젖을 충분히 못 먹은 사람이며 늘 입이 허전하다. 따라서 커서도 뭐든지 빠는 걸 좋아한다. 커피도 빨아먹고, 아이스크림 숟가락도 쪽쪽 빤다. 잘 때 아내의 젖을 빠는 경향이 있고 못하게 하면 나가서 빨고 다닐 가능성이 있다 35. 손모가지를 비튼다는 것은 온 몸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것이며
36. 손목을 묶거나 수갑을 채우면 속수무책이 된다.
37. 빙판이나 계단에서 바지에 두 손을 넣고 다니면 낙상해서 온 몸을 다치기 쉽다. 38. 오른손은 좌뇌와 통하고 왼손은 우뇌와 통한다. 39. 따라서 데이트할 때 왼손을 잡고 분위기를 잡아라. 40. 수제품은 온 몸으로 만든 정성이 깃든 작품이다.
41.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셨던 칼국수와 수제비 맛을 잊지 못하는 것도 어머니의 손맛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42. 자장면도 수타로 한 것이 더 맛있다. 43. 엄마 손은 약손이다. 온 몸의 기를 모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생기는 거다. 44. 두 손을 내밀면 온 몸으로 구원하는 것이고 45. 손에 손 잡고 (hand in hand) 는 강한 팀워크를 만든다.
46. 하이파이브는 온 몸으로 팀워크를 다짐하는 것이고
47. 거수경례는 온 몸으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48. 부패한 손은 검은 손을 상징하며 49. 그래서 이태리는 비리 공직자와 마피아를 퇴치 할 때 '하얀 손'캠페인을 벌였다. 50. 손들어! 는 저항하지 말라는 의미이고
51. 전투 중 두 손을 들면 항복하는 것이다
52. 명예전당에 스타가 손바닥자국을 남기는 것은 일생을 남기는 것이고
53. 공수래 공수거는 인생자체를 말하는 것이다 54.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은 비밀을 지키라는 것이고 55. 예수가 십자가에서 손바닥에 못 박힌 것은 가해자는 가장 혹독한 고통을 주려는 것이고 예수는 스스로 가장 큰 고통을 감수한다는 의미다.
56. 묵주와 목탁은 손을 통한 마음의 정화다.
57. 절 할 때에는 두 손부터 모아야 하고 58. 수화로 사랑을 고백하면 더 감동을 준다. 59. 손 때 묻은 것은 늘 함께해서 정이 든 것을 의미하며 60. 손바닥의 굳은살은 인생의 나이테다.
61. 농부의 손은 농심이고
62. 어부의 손은 어심이다 63. 노사화합을 나타낼 때 노사가 악수하는 것으로 상징하며 64.미국 구호물자에는 한국인과 미국인의 손이 악수한 그림이 있었다. 65. 법원에서 노동력을 평가할 때 손은 약 70%를 인정하지만 발은 약 30% 밖에 인정하지 않는다.
66. 남자가 여자 손바닥을 간지럽히면 성희롱으로 간주한 판례가 있다. 여자의 온 몸을 건드린 것이나 마찬가지로 판단한 것이다.
67. 그대의 찬 손은 이미 상황이 끝났다는 것이고 68. 연애할 때 상대방의 손이 차가우면 수단방법 가리지 말고 손부터 따뜻하게 해주어야 한다. 69. 여자의 손이 뜨거워지면 온 몸이 뜨거워진 것이다. 70. 겨울철 따뜻한 장갑을 끼면 보온효과는 담요 한 장과 맞먹는다.
71.의전행사에서는 장갑을 낀다. 손을 노출하면 몸을 노출하는 것이다.
72. 검은 장갑을 낀 여자는 신비한 여자이거나 수상한 여자다. 73. 두 손을 맞대고 눈을 감은 채 1분만 있으면 서로 전기가 통한다. 74. 추울 때 두 손을 비비면 온 몸이 따뜻해진다. 75. 손만 잘 씻어도 위생 상태는 두 배로 좋아 진다.
76. 두 손 모아 기도만 잘 해도 운명이 두 배로 좋아 진다.
77. 당신의 손은 깨끗한 손? 더러운 손? 건강한 손?.병든 손? 생산적인 손? 파괴적인 손? 베푸는 손? 빼앗는 손? 아름다운 손? 78. 손은 답을 알고 있다. 손 관리 잘하는 것은 인생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 손 관리는 건강, 가정의 행복, 운명을 바꿀 수 있음으로 다음을 제안 한다. * 자료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
첫 째, 손을 잘 씻고 손을 사랑하자.
둘 째, 어린이의 손바닥을 절대 때리지 말자. 셋 째, 악수는 정성껏 하자. 넷 째, 박수는 자주 크게 치자. 다섯째, 추운 날 작업할 때는 반드시 장갑을 껴서 손을 보호하자.
여섯째, 남에게 손가락질 하지 말고
일곱째, 어려운 사람은 손 잡아주며 여덟째, 상사에게는 두 손 잘 비비고 아홉째, 부하에게는 엄지손가락 세워주자. 열 째, 약자에게 손찌검하지 말며 열한 번째, 남의 손목 비틀지 말고 열두 번째, 손을 따뜻하게 하고 손 운동을 자주 하자. 열세 번째, 손톱관리 잘 하고 열네 번째, 손수건은 좋은 것을 쓰고 열다섯 번째, 아내(남편)의 손을 잡고 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