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혼부부

-집 살 돈 3000만원을 의료봉사 단체에 기부-

지난 달 31일

종로구 혜화동의 의료봉사단체‘라파엘(Rapgael)클리닉’

사무실로 커풀티를 입은 20대 중반의 남녀가 찾아왔다.

김우경 사무국장에게

“우리도 후원을 하고 싶다”

고 말한 뒤 청바지 주머니에서 꺼낸 구겨진 봉투를 꺼냈다.

두 남녀는

김국장이 인사를 할 겨를도 없이 사무실을 나섰다.

봉투 속에는 3000만 원짜리 수표가 들어있었다.

그는 깜짝 놀라

막 건물을 나서려는 두 사람을 붙잡았다.

“이렇게 큰돈을…

그냥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성함이라도 알려주세요. 누구시죠?”

이들은

지난달 말 결혼한 신혼부부였다.

3000만원은결혼식 축의금 전액이라고 했다.

두 사람이 밝힌 사연은 이랬다.

여성의 아버지는 의사였다.

세례명이‘라파엘인 천주교 신자였다.

성경에 나오는 천사인 라파엘은

히브리어로 ’하느님의 치유‘ 라는 뜻.

세례명대로

평생 형편이 어려운 사람을 돕고 무료 진료를 해주다

그녀가 고등학생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그후

캐나다로 이민을 떠났고

캐나다 교포인 남편을 만나 결혼하게 됐다.

어머니가 사는 한국에서 결혼식을 치르려 귀국한 지나달 25일

그녀는 우연히 어머니가 다니는 성당의 주보(週報)를 보게 됐다.

‘라파엘’은 의사 40여명이 매주 일요일마다 형편이 어려운 외국의

이주노동자들을 위해 무료 진료하는 봉사단체’라는 내용이었다.

그녀는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의사들이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반가워 눈물이 났다”며

“평생 남을 위해 봉사한 아버지 같은 분들이란 생각에

남편과상의해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원래 캐나다에서 신혼집을 마련하는데 보탤 돈이었다고 했다.

그녀는

“아버지가 내가 장하다고 하실 것”

이라며 얼굴가득 웃음을 지었다고 했다.

끝내

이름도 연락처도 남기지 않았다.

김 국장은

“이 고마운 돈, 수술비가 없는 심장병 어린이 환자 수술비로 쓰겠다.”

는 말을 하는데 자꾸 눈물이 났다고 했다.

/조선일보 / 한상혁 기자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