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

외통묵상 2011. 8. 20. 05:32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579.110820. 신비

.

.

.

“그러나

너희의 눈은 볼 수 있으니 행복하고,

너희의 귀는 들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

.

.

우리는

세상 것에 귀가 너무 밝아

진정 들어야 할 것을 듣지 못한답니다.

.

세상 것에 눈이 너무 밝아

진정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한답니다.

.

.

.

눈도 보이지 않고

귀도 들리지 않는

중복 장애인으로 살았던

헬렌켈러는 이렇게 말했답니다.

.

‘나는 나의 역경에 대해서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역경 때문에 나 자신과

내 일과 나의 하느님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

헬렌켈러는

육신의 눈과 귀가 먼 사람이었지만,

영혼의 눈과 귀는

성한 우리보다 오히려 더 밝고 맑았답니다.

.

.

.

경륜이 쌓인 석공은

바위를 정으로 두드려서

소리만 듣고도

그 돌의 성질과 결을 알 수 있답니다.

.

나무를 오래 다룬 목수는

나무의 겉모습만 보고도

그 나무의 나이테와

나뭇결을 읽어낼 수 있답니다.

.

우리의 영성생활도

경룬 깊은 석공이나

묵수처럼 되어야 한답니다.

.

들리는 소리보다

더 깊은 곳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하고,

보이는 것 너머의

더 먼 세계를 볼 수 있어야 한답니다.

.

우리는

세상에서 보고 듣는 것을 넘어

하느님 나라의

신비를 깨닫고 살아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물  (0) 2011.08.22
가꾸기  (0) 2011.08.21
마음 밭  (0) 2011.08.19
기쁨이 없는 이유  (0) 2011.08.18
천국과 지옥  (0) 2011.08.1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