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멋있는 말, 맛있는 말

살맛나고 멋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언어가 달라져야 한다. 언어는 인간 생활을 도와주는 음성표현문자로서 사상이나 감정을 전달하는 활동적 매개체이다.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은 기본적으로 듣기와 말하기로 이루어져 있다. 긍정적으로 듣고 낙관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윤택한 인간관계를 형성한다.

긍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감이 든다. 낙관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즐거워지고 기쁨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편안감과 안정감을 주는 말,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말을 하는 사람이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 멋진 사람이다.

말은 요리와도 같다. 맛있고 멋있는 요리를 또다시 찾듯이 맛과 멋을 느끼게 하는 말은 더 듣고 싶어지는 것이다. 요리의 맛과 멋을 내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를 선택하여 정성을 다해 조리해야 한다.

말의 맛과 멋도 시대적 상황에 맞는 밝고 올바른 용어를 선택하여 자신 있게 표현해야 한다. 멋있는 말은 "당신을 위해 서라면 모든 것을 참고 견디고 이겨낼 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 사랑의 말이다. 맛있는 말 은 "당신과 함께 라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라고 신뢰를 표현하는 믿음의 말이다.

사랑의 재료는 이해와 관용과 화합과 배려와 포용이다. 믿음의 재료는 용기와 격려와 위로와 존경과 감사이다.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에게 사랑의 재료를 선택하여 희망의 요리를 만들어 주고, 불안을 느끼는 사람에게는 믿음의 재료를 선택하여 용기의 요리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살맛나는 세상은 서로를 사랑함에 있고 멋있는 세상은 믿음에 있다./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의 열쇠를 드립니다  (0) 2016.08.12
산자의 하루를 위하여  (0) 2016.08.11
노스님의 눈물/ 관허스님  (0) 2016.08.09
음부경과 살풍경  (0) 2016.08.08
당신도 그러고 싶을 때가 있나요  (0) 2016.08.0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