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인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인생을 정말로 재미있게 살려면 주머니를 세 개 준비하세요. 하나는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담아 놓는 주머니, 또 하나는 하루하루를 즐겁게 지내는 재미 주머니, 그리고 세 번째 주머니는 비상금 주머니.

 

아름다운 집에 살고 싶다고 꿈꾸는 사람은 많은데 아름다운 집을 누리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땅을 구하고 벽돌을 쌓고 기둥을 올리는 사람만이 자기가 꿈꾸는 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집을 마련하더라도 큰집에 혼자만 쓸쓸하게, 그렇게 앉아 있다면 이런 사람의 인생은 흑백 영화처럼 색이 바랩니다. 먹을 것 안 먹고 입을 것 안 입고 숨 막히게 살면서, 때론 손가락질도 받으면서 어떻게 벌어들인 돈인데. 이렇게 쳐다만 보고 이제는 삶을 마감해야 한다면 손가락을 펼친 채 황금모래를 퍼 올리는 삶입니다. 아무 것도 남는 것 없이 그렇게 재가 되고 맙니다.

 

인생을 일곱 가지 무지개빛으로 살아가려면 눈으로는 내일을 보고 발은 오늘을 딛고 인생을 음미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야 합니다. 걷다가 넘어질 때도 있겠지요. 이럴 때 좋은 친구가 곁에 있다가 일어나는 것을 도와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비상금 주머니에는 돈을 준비하는 대신 좋은 친구를 준비하세요. 어려움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친구와 사귀세요.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술 30초가 가슴의 30년이 된다  (0) 2016.07.18
이런 사람이 행복 합니다  (0) 2016.07.17
사람 냄새가 그리운 날은  (0) 2016.07.15
존경받을 만한 사람  (0) 2016.07.14
내 탓으로 돌리면  (0) 2016.07.1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