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존경받을 만한 사람

세익스피어는 많은 명언을 남기고 여러 사람에게 존경받는 사람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 세익스피어가 가장 존경한 사람은 바로 친구 집에서 일을 하고 있는 하인이었습니다.

 

어느 날 세익스피어가 오랜만에 친구 집에 방문했는데 미리 연락을 주지 못해 친구가 집에 없었습니다. 마침 집에 있던 하인이 곧 오실 거라며 집 안으로 안내했습니다.

 

기다리는 세익스피어를 위해 하인은 따뜻한 홍차와 가볍게 읽을 만한 책을 쟁반에 담아왔습니다. 책까지 담아다 준 하인의 배려에 세익스피어는 감동했고 하인은 다시 부엌으로 들어갔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친구가 돌아오지 않자 세익스피어는 차나 한 잔 더 마시려고 부엌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눈앞의 광경에 그는 매우 놀랐습니다. 아무도 없는 부엌에서 그 하인이 양탄자 밑을 청소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양탄자 밑은 들추지 않는 이상 더러움이 보이지 않아 청소할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주인과 동료들이, 아무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 하인은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고 있던 것입니다. 너무나 큰 감동을 받은 세익스피어는 이후로 사람들에게 성공의 비결과 영향력을 받은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혼자 있을 때도 누가 지켜볼 때와 같이 아무런 변화가 없는 사람, 바로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자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0) 2016.07.16
사람 냄새가 그리운 날은  (0) 2016.07.15
내 탓으로 돌리면  (0) 2016.07.13
사랑 키우기  (0) 2016.07.12
인간관계에 감동을 주는자  (0) 2016.07.1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