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나누기 위해 돈을 번다

 

 

요리를 좋아하는 영화배우 폴 뉴먼은 크리스마스 때 자신이 만든 드레싱을 이웃에게 선물하고 했다. 1980년 크리스마스 때도 뉴먼은 친구인 작가 허츠너와 함께 드레싱을 만들고 있었다. 이웃들에게 선물 하고도 남을 만큼의 드레싱을 바라보던 그는 허츠너에게 말했다. “혼자 먹기 아까운데 이 드레싱을 팔면 어떨까?”

 

깜짝 놀란 허츠너는 뉴먼을 말렸지만 뉴먼은 나는 단 한 번도 계획을 세운 적이 없는 가장 어리석은 사업가라며 무작정 사업에 뛰어 들었다. 그러나 반응은 엄청났다. 그들의 어설픈 사업은 놀라운 성장을 거듭했다.

 

100% 무방부제 천연재료로 샐러드드레싱 시장을 석권하며 스파게티 소스, 팝콘, 레모네이드에 이르기까지 세계시장에 우둑 선 뉴먼스 오운이 탄생했다. 자본금 12천 달러에 첫해 수익금만 92만 달러. 돈을 번 뒤 뉴먼은 마음속에 품고 있던 일을 시작했다.

 

해마다 12월이면 회사의 수익금 전액을 의료 연구와 교육 사업, 환경운동을 위해 자선단체에 기부한 것이다. 그리고 새해 첫날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빈손으로 사업을 다시 시작했다. 1985년 뉴먼은 전 세계 28개국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산골짜기 갱단 캠프를 만들었다.

 

캠프 이름은 뉴먼이 출연한 영화 '내일을 향해 쏴라'에서 부치 캐시디와 선댄스 키드가 이끌던 갱단에서 따왔다. 이 캠프는 병마 때문에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곳으로 유명해졌다. 매년 뉴먼은 오운의 통장은 텅텅 비지만 그들의 마음만은 넘치도록 채워지고 있다.//좋은 생각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