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아는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나는 아는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아는 것만큼 알려주지 못하면 모르는 것만 못합니다. 나는 가진 것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가진 것만큼 마음 베풀 줄 모르면 없는 것만 못합니다.

 

나는 지식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전원적인 사람들의 비난의 대상자가 될 것입니다. 나는 명예롭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명예는 뒤에 흐른 눈물을 알지 못하면 허사입니다

 

나는 능력이 있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능력을 믿는 사람은 외로운 사람이 된답니다. 나는 자선을 잘 베푼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자선은 이미 내게 베풀어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봉사를 잘한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봉사는 내가 받은 것을 돌려줄 뿐입니다 나는 사랑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그 사랑은 나를 위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믿음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믿음은 시험의 거울일 뿐 무너지는 것은 순간입니다 나는 겸손하다고 자랑하지 마십시오. 겸손이란, 말 이 필요 없어 쉽게 부끄러운 자 됩니다.

 

" 나는" 하고 자랑하는 것은  이미 말이 되어 은혜가 살아집니다.  그렇다고 침묵이 제일은 아닙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아무 것도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다만, 받은 것만큼,  아는 것만큼 가진 것을 나누는 일입니다.   내가 받은 달란트의 일부는 당연히 남을 위해 배려하는 것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옹이는 나무를 더 단단하게 한다  (0) 2015.05.15
머무는 바 없는 빈 마음  (0) 2015.05.14
생각이 아름다운 사람들  (0) 2015.05.12
남은 인생 이렇게 살다 갑시다  (0) 2015.05.11
마음속의 스케치북  (0) 2015.05.1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