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상에는 아무데도 쓸모없는 것은 없습니다

 

세상에는 아무데도 쓸모없는 것은 없습니다. 한 농부가 무더운  여름날 땀을 뻘뻘 흘리며 밭에서 잡초를 뽑아내고 있었습니다. 그의 입에서는 저절로 한숨이 새어 나왔고 짜증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신은 왜 이런 쓸모없는 잡초를 만든 것일까? 이 잡초들만 없으면 오늘 이렇게 더운 날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되고 밭도 깨끗할 텐데”

 

때마침  근처를 지나던 동네 노인 한 분이  그 말을 듣고는 농부를 타일렀습니다. “여보게, 그 잡초도 무언가 책임을 띠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라네. 잡초는 비가 많이 내릴 때는 흙이 내려가지 않도록 막아주고 너무 건조한 날에는 먼지나 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아주고 있네. 또한 진흙땅에 튼튼한 뿌리를 뻗어 흙을 갈아주기도 하지. 만일 그 잡초들이 없었다면 자네가 땅을 고르려 해도 흙먼지만 일어나고 비에 흙이 씻겨내려 이 땅은 아무 쓸모가 없이 되었을 거야. 자네가 귀찮게 여긴 그 잡초가 자네의 밭을 지켜준 일등 공신이라네.”

 

세상에는 아무데도 쓸모없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것들은 나름대로 의미를 갖고 이 세상에 보내진 것입니다. 비록 그 영혼은 보이지 않지만 꽃은 꽃의 모양과 향기의 옷을 입고, 잡초는 잡초 모양의 옷을 입고 세상에 보내졌습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어느 것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단지 우리들의 좁은 생각이  그렇게 느낄 뿐, 이 세상 모든 것들은 각각의 쓰임새와 의미로 세상을 빛내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어떤 모습이건 내면에는 보이지 않는 가치가 있습니다. 그 가치를 어떤 모습으로 보여 주는가 하는 것은 이제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 한 번만 바꿔 먹으면  (0) 2015.04.13
내 마음이 이렇게 된 줄 몰랐습니다  (0) 2015.04.12
있을 때는 그 소중함을 모르고  (0) 2015.04.10
人香 萬里  (0) 2015.04.09
허공에 뱉은 말 한마디도  (0) 2015.04.0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