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문

글 두레 2014. 10. 6. 04:4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마음의 문

 

마음의 문은 내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문입니다. 내 맘대로 닫았다 열었다 할 수 있는 문이지요. 그런데 이 문을 닫기는 아주 쉽습니다. 너무 쉬워서 오히려 그게 문제가 되지요. 마음에 들지 않는 어떤 상황을 겪고 나면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게 되지요. 그러나 이 문을 다시 열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이성(理性)은 열려고 하나 감정이 이를 막습니다. 사람은 대체로 감성적이기 가 쉽고 이성적이기는 좀 어렵지요. 그래서 이 문을 닫아버리기는 쉬워도 열기는 어렵답니다.  주위에서는 언제나 이 문을 열어야 한다고 권합니다. 문을 닫으라는 권고는 자신이외에는 별로 많지 않지요.

마음의 문을 닫는 것에는 아무런 의미도 득도 없습니다. 그 문을 열 때라야 의미도 있고 얻는 것도 있습니다. 문을 닫고 주위의 사람과 담을 쌓고 사는 사람보다는 주위의 권고대로 문을 여는 사람이 발전성이 있습니다. 문을 자주 닫는 사람은 심한 경우 우울증에 빠질 수도 있으나  열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적극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되지요.

마음을 크게 먹고 넓게 쓰는 사람은 마음의 문이 늘 열려있다고 할 수 있으며 마음을 비우고 사는 사람은 마음의 문 자체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 바꾸어 말하면, 마음을 열고 사는 사람이나 마음을 비우고 사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므로 원만하고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여는 것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실이나 상대와 친밀해지는 것만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이기에 자신의 인생을 더욱 여유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일인 것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의 그릇  (0) 2014.10.08
마음에 바르는 약  (0) 2014.10.07
사람이 사람을 만난다는 것  (0) 2014.10.05
동서 고금 명언 모음  (0) 2014.10.04
산같이 물같이 살자  (0) 2014.10.0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