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421.131207 믿음으로 다시 태어나자

.

.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나는 이스라엘의

그 누구에게서도 이런 믿음을 본 일이 없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많은 사람이 동쪽과 서쪽에서 모여 와,

하늘나라에서

아브라함과 이사악과 야곱과 함께 잔칫상에 자리 잡을 것이다.”

.

.

.

백인대장은

예수님의

‘한 말씀’에 담긴 힘을 믿고

이렇게 고백하였답니다.

.

“주님,

저는 주님을

제 지붕 아래로

모실 자격이 없습니다.

그저 한 말씀만 해 주십시오.

그러면 제 종이 나을 것입니다.”

.

.

.

말씀의 힘에 관하여

베르나르도 성인은 이렇게 말하였답니다.

.

“내가 다시 태어날 때에는

처음 태어날 때처럼 그렇게 쉽지가 않았다.

하느님께서는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셨다.

그래서 처음에는 나를 단 한마디 말씀으로 만드실 수 있었다.

그러나 나를 다시 만드실 때에는 말씀도 여러 차례 하셨고,

기적도 여러 번 보여 주셨으며, 숱한 어려움마저 겪으셔야 했다.”

.

주님의 말씀이

아무리 강력한 힘을 지닌다고 하더라도,

믿음이 없는 사람에게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잘 드러내는 것이랍니다.

.

그렇다면

왜 주님께서는

굳이 우리의 믿음을 전제하실까?

.

믿음이 없더라도 당신의 말씀만으로

온갖 기적을 우리에게 베푸실 수도 있지 않을까?

.

.

.

세상에는

두 종류의 제품이 있답니다.

.

바로

상품과 작품이랍니다.

.

상품은

대부분 공장에서

기계적으로 생산하는 제품이지만,

작품은 사람의 체취와 혼이 담긴 수제품이랍니다.

.

그래서 상품은

금방 누구에게나 쉽게 사고팔 수 있는 반면,

작품은 그 소중한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만이

사고팔 수 있답니다.

.

.

.

주님께서는

우리가 그저 상품과 같은 존재가 되기를

바라지 않으신답니다.

.

당신의 말씀과

우리의 믿음이 어우러져 탄생된

하느님의 ‘작품’이기를 바라신답니다.

.

그래서

백인대장의 믿음을 보시고

기뻐하시는 것이랍니다.

.

.

.

우리는

기계로 찍어낸 상품이 아니므로

오롯한 믿음으로 주님께 나아가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고와 인내로 주님 곁에 머물자  (0) 2013.12.09
찬미하자  (0) 2013.12.08
깨어있자  (0) 2013.12.06
배를 타고 깊은 곳에 나가 그물을 처서 고기를 낚자.  (0) 2013.12.05
참 빛을 바라보자  (0) 2013.12.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