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실전적 암종양 축소방법

암의 종양축소법(3)

 

 실전적 암종양 축소방법 암의 종양축소법(3)

CoQ10

CoQ10 혹은 Coenzyme Q10 이라 불리는 물질은 모든 동식물에서 발견되는 비타민과 흡사한 인체 신조직을 이루는 필수물질이다. 일본에서 1974년에 처음 유기적으로 만들어 졌으며, 현재는 암예방, 노화방지 등 신체활성화작용이 활발하여 구미(歐美)지역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약품이다.

CoQ10는 거의 모든 전통적인 대체요법 처방에 기본적으로 추가되는 약품으로서 쇠퇴한 신체에 활력을 촉진시켜 주는 기초적인 약품을 많이 쓰이고 있다. 신진대사 촉진작용, 세포의 활력부여, 노화방지,위염,천식,알레르기,혈압유지 등에 효능을 보이는 CoQ10는 1974년 일본에서 개발되어 인체의 필수요소라고 발표된 Yamagami박사의 연구결과로 인해 1982년에 일본에서 필수영양제로 최다 판매된 종류이기도 하다.

또한 CoQ10이 신진대사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임이 밝혀짐으로서 수명연장, 활력증진을 위해 미용, 스포츠선수 등에게도 권장되어진다. 이미 수많은 복용자들에서 부작용이 전혀 없음이 입증되었으며 다른 약품이나 의학요법에 전혀 충돌되지 않음은 물론이다.

바이칼레인(Baicalein)

또 다른 항암성분인 바이칼레인(Baicalein)은 고대로부터 폐렴, 경풍(경기), 해열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스컬캡(skull cap)이라는 약초의 성분으로 12-LOX(12-lipoxygenase)라는 효소를 억제합니다. 효소 12-LOX의 발현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 혈관생성을 촉진하며, 암세포 사멸(apoptosis)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므로, 만일 바이칼레인(Baicalein) 같은 억제성분을 사용하여 12-LOX를 효과적으로 억제시킨다면 암세포의 자연사멸(apoptosis)이 유도됩니다.

또한 바이칼레인(Baicalein)에 의한 Cox-2유전자의 억제가 DNA와 결합하는 유전요인 C/EBP베타의 억제와 연결되기 때문에 다음 연구보고의 내용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C/EBP베타는 효소 Cox-2와 다른 많은 성장촉진유전자의 생성에 필요합니다.

그러나 바이칼레인(Baicalein)은 훌륭한 항암성분이지만, 암세포 사멸(apoptosis)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항암제 시스플라틴(cisplatin)의 능력을 억제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항암치료 시 gms히 사용되는 항암제인 시스플라틴(cisplatin)은 세포에서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수준을 높여주는 어떤 성분에 의해서도 중화(neutralized)됩니다. 불행하게도 바이칼레인(Baicalein)은 세포에서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수준을 높여주며, 이것으로 바이칼레인(Baicalein)은 치료의 효능을 감소시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글루타치온(glutathione) 합성 증가를 억제하고, 암세포사멸 유도성분으로서 바이칼레인(Baicalein)의 효능을 13배나 높여주는 효과적인 자연치료제 성분이 있습니다. 바이칼레인(Baicalein)과 글루타치온의 합성 증가를 억제하는 자연치료제를 함께 사용한다면 크게 치료효능을 높일 것입니다.

시메티딘

시메티딘은 H2(히스타민) 억제제입니다. H2억제제는 세포독성 T세포(killer-T cell)를 억제하는 T세포(suppressor-T cell)를 억제하여 IL-2와 NK세포의 활성을 촉진합니다.

IL-2와 NK세포의 활성화는 암치료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아세토제닌

다제내성(MDR) 암세포와 파파야(Paw Paw)

대부분의 암종양에는 여러 가지 약제에 대해 동시에 나타내는 다제내성(Multiple Drug Resistant)암세포가 대략 2% 정도 존재합니다.

병원의 항암화학요법도 이 세포들에게는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므로, 비록 다제내성(MDR)암세포가 아닌 다른 암세포를 화학요법으로 대부분 파괴하여 암종양이 줄어든다 해도 마지막에는 수술로 제거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암환자들이 암종양이 줄어들어도 완치되지 못하고 사망하는 이유가 바로 다제내성(MDR)암세포가 살아남아 계속 증식을 하고 결국 다제내성 암세포로만 이루어진 새로운 암종양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파파야(Paw Paw)는 이러한 다제내성 암세포에 효과적인 유일한 암치료법입니다. 파파야(PawPaw)는 미국 남부지역에서 자라는 열대성 과일이며, 독특한 향과 아보카도처럼 부드러운 과육으로 인해 북미에서 수 백 년간 즐겨먹는 과일입니다. 이 나무는 아노나세오스(annonaceous) 과에 속하며, 학명은 아시미나 트릴로바(Asimina triloba)이며, 그 맛이 좋기 때문에 인디안 바나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나무는 아세토제닌(acetogenins)이라고 알려진 긴 사슬형태의 지방산 구조를 만들며, 미국 퍼듀 대학(Purdue University)에서 50가지 이상의 아세토제닌 성분을 각각 분리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어떤 종류는 생리학적으로 매우 활발한 작용을 하는 이중 탄소고리형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파파야는 아직 이중고리 성분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전세계의 각기 다른 분야의 과학자들은 아노나세오스 (annonaceous) 과의 식물에서 다른 활성적인 아세토제닌을 찾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400가지 이상의 아세토제닌이 확인되었습니다.  북미에서 이 백색의 왁스 같은 아세토제닌 성분은 독성해충 방제에 사용됩니다.

이 성분들은 5월과 6월에 파파야나무의 가지, 껍질, 열매 그리고 씨에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과일이 익기 시작하면 줄어듭니다.  마지막으로 9월이면 과일에 그 성분이 남게 됩니다.  그러나 이 과일이 익기 전에 따먹는다면 소화장애를 일으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아세토제닌은 극적인 생리활성작용을 보이며, 벌레나 바이러스, 진균, 그리고 많은 종류 암세포에 대한 활성작용을 합니다.

전통적인 항암화학약물치료와 비교할 때, 아세토제닌은 동물연구나 세포연구에서 화학약물보다 비교적 잘 작용하지만, 독성부작용이 없습니다.  사람에 대해서는 약 100명의 환자에 대한 연구를 마쳤으며, 결과 발표를 위해 검토 중입니다.  파파야(Paw Paw) 추출물에 함유된 아세토제닌-활성성분은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있는 ATP의 생산을 조절합니다.  이것은 암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의 성장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다제내성(MDR)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항암치료에 있어서 어느 대체요법이든, 혹은 전통적인 화학약물치료든 다제내성(MDR)암세포에 효과적인 것은 파파야 종류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파파야(Paw Paw)는 항암치료제로 유명한 그라비올라 (graviola), 구아나바나(guanabana), 그리고 사우어솝 (soursop) 나무와 사촌간입니다. 그러나 파파야에서 추출된 아세토제닌(acetogenins)은 다른 식물에서 나온 아세토제닌보다 훨씬 더 강력한 항암활성작용을 합니다.

파파야(Paw Paw)에 관한 연구는 미국 국립암센터(NIC)에서 5백만 달러의 연구비를 퍼듀 대학(Purdue University)에 지원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아세토제닌의 효능

100명의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파파야는 절반의 환자에게서 효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어느 항암약물이나 치료법도 다제내성(MDR)암세포에 효능을 보이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하바드 대학과의 임상시험이 추진 중이나, 공식적인 임상시험은 아직 어디에서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파파야는 면역강화제(immune stimulator)와 단백질 소화효소인 프로테아제 (Protease)를 함께 복용하면 효능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파파야를 복용할 때 아래 열거한 것들은 파파야의 작용을 방해하므로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조효소Co-Q10

• 타이로이드(Thyroid) 보충제

• 항산화효소(SOD superoxide dismutase)

• 세븐 케토(7-Keto™ )

• 비타민 A, C, E 같은 항산화제(Antioxidant)

• 엘-시스테인(L-cysteine), 엔-아세틸스테인

(N-acetylsteine), 알파 리포익산(Alpha-lipoic acid),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포함한 항산화제 암세포는 정상세포에 비해 10~17배의 에너지를 사용하며, 파파야는 이러한 암세포의 에너지 공급을 차단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임신부는 파파야의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파파야가 태아를 높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암환자의 경우 파파야를 복용하고 소화 스트레스로 메스꺼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므로 식사와 함께 사용하길 권합니다.

캔셀골드와 아세토제닌을 함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아세토제닌 복용량이 과다하면 오심, 구토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복용량과 복용법을 지키셔야 합니다.  다제내성에 아세토제닌만이 사용되는 것은 아니며 EGCG 복용액이나 독성요법의 다른 자연치료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제내성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성분들이 2가지 추가되었습니다.  원발암에서 전이된 뇌암과 비소세포성폐암(원발암) 림프절과 다른 장기에 전이에  캔셀골드와 Paw Paw(Acetogenin)을 함께 복용하면 안되나요?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이후에 전이가 일어났으므로 다제내성 암세포에 의해서 그런것이 아닌가요?  그렇다면 아세포제닌이 유일한 자연치료제라고 하니 캔셀골드와 같이 병용해야 하는 것 아닌지요?  그라비올라,파파야추출물같은 아세토제닌성분을 복용시에 비타민 C , 셀레늄, 에시악차, 과일쥬스, 녹즙 등을 같이 병용하면 안되나요?  과일주스나 녹즙은 드셔도 좋습니다. 비타민 C , 셀레늄, 에시악은 복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과음식  (2) 2010.01.26
우선적으로 실시할 암종양축소 치료법의 일례 (1)  (0) 2010.01.23
암의 종양축소법(5)  (0) 2010.01.23
항암식이요법  (1) 2010.01.23
암치료요령  (0) 2010.01.2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