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눈에 좋은 음식
 
1. 결명자 : 오래토록 복용하면 눈이 맑아진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죠.  결명자에는 비타민 A, 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줍니다.
 
2. 당근 : 주황색 빛깔을 띤 당근은 토끼가 주로 먹는 채소로 우리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뭐 토끼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걔네들 시력도  다 당근덕분에 좋아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핫..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표면의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꽃게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런 꽃게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망막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망막의 세포막인 다가불포화지방산이 자외선이나  다른 영향으로부터 과산화되는 것을 억제해  막구조를 안정시켜준다고 합니다.  (타우린 부족시 망막의 기능이 퇴화하여 실명이 될수도 있음) 또한 수정체를 이루는 단백질과 당이 결합하는 것을 막아주어 당뇨로 인한 백내장, 노인성 백내장을  미리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치즈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할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5. 블루베리 : 머루를 떠오르게 하는 푸른색의 신비로운 과일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연어 :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에는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등어, 참치 등의 등푸른생선도  시력회복 및 강화에 좋습니다.



7. 계란 노른자 : 매일 아침 주 메뉴로 올라오는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 A와 우리 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많아  눈의 영양 결핍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옮긴 글-

</td
</td </td </td </td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지 말아야 할 독성 9가지 채소  (0) 2010.06.25
암과 수면,암과 등산, 암과 물  (0) 2010.06.24
청개구리 두뇌습관  (1) 2010.06.16
만성피로 해결책  (1) 2010.06.16
심장마비와 따뜻한 물 마시기  (0) 2010.06.1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