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후회 없는 삶을 위해

1. 남들보다 재미있게 살아라. - 마음껏 웃음을 터뜨리면서 최상의 시간을 가지는 것보다 기분을 들뜨게 하고 기운을 솟구치게 하는 것이 없다. 가능한 이런 웃음을 생활화한다면 사는 동안 즐거움과 활력이 넘칠 것이다.

2. 통찰력을 얻어라.- 보려고 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며 자기만족조차 얻지 못하는 공허하고 초라한 삶을 살게 된다. 통찰력은 우리가 자신의 내면을 살피고 그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어렴풋이나마 깨달을 때 얻어진다.

3. 깊이를 얻어라. - 통찰력으로 최선의 나를 발견한다면 깊이로는 최고의 신을 발견한다. 궁극적으로는 지혜가 다가와 우리를 껴안으며 통찰력과 깊이가 하나임을 보여준다.

4. 도피처를 마련하라. - 혼란스럽거나 부담스러운 상황에 이르면 도피의 문을 연다. 한계에 부딪혔다는 생각이 들면 과감하게 떠나라. 그리고 돌아와도 괜찮을 때까지 자신만이 즐겨 찾는 도피처에서 돌아오지 마라. 자신의 영혼을 달래주고 채워주는 곳으로 멀리.

5. 매일 밤 글을 써라. - 하루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위대한 침묵을 통해 자기반성을 하고 그 느낌을 글로 쓴다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다.

6. 자신의 직업에 대해 생각하라. - 내 직업에 영향을 준 고마운 사람에 대해서 생각하고 자신의 직업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다른 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생각해 본다.

7. 재미있는 사람이 되어라. - 다양한 친구들과 교제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여야 한다. 그리고 최고의 자아를 실현할 수가 있는 길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일이다. 죽는 날까지 자신을 교육하자.

8. 잠시(동안) 혼자 살아라. - 혼자 사는 생활은 일상의 끊임없는 욕구에서 한발 물러서는 여유를 가짐으로 평화와 고요의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제안이나 경계 없이 우리의 인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자아와 새로운 인생을 발견하게 한다. 그러나 혼자 사는 외로움과 스트레스 등도 알아야 함을.

9. 자신을 소중히 대하라. - 자신을 소중히 대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 역시 소중히 대할 줄을 안다.

10. 아무것도 잃을 게 없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 무언가를 잃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인생에 없다. 그러나 잃어야 할 것을 잃고 나면 신비스러운 죽음이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생으로의 비밀스러운 준비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리될 때 인생을 보는 시각은 더 크고 넓어지며 삶의 모든 부분이 전보다 더 신성하게, 더 재미있게 드러나고 사는 법을 알게 되지 않을까./받은 글-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