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시 현상

회화그림 2022. 4. 1. 21:32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착시현상

- 다양한착시 현상을 보는 것을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의 20가지 착시 현상을 통해 본인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뇌는 전기 신호를 쌍방향으로 보내는 수백만 가지의 경로로 미세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무한의 경로를 통해 여러분의 성격이 정해지기도 합니다. 온타리오주에 있는 퀸즈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인간의 두뇌가 매일 약 6,200개의 생각을 처리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매 14초마다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 방식은 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 즉 세상을 보는 방식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다음의 20가지 착시 현상을 한번 잘 살펴보세요. 이렇게 여러분이 보는 것, 그리고 더 나아가 여러분의 뇌가 이것을 해석하는 방법을 통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여러분의 성격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0기둥, 아니면 실루엣?
눈이 이미지의 밝은 부분에 먼저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면 아마도 세 개의 기둥을 보게 되었을 것입니다. 반면, 어두운 부분에 먼저 초점을 맞췄다면 아마도 두 가지 형상을 보게 되었을 것입니다. 어떤 것을 먼저 보든 이를 통해 삶에 대한 여러분의 태도에 대해 많은 것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워풀 마인드는 가장 먼저 기둥을 본 경우에는 안전과 평온에 더 가깝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어떤 것을 시작하기 전에 계획을 먼저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일에 몰두하지 않고자 합니다. 반면, 두 가지 실루엣을 먼저 본 경우는 어떠할까요? 이 경우에는 아마도 충동적으로 일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조금 불안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은 호기심으로 인해 가만히 있지 못하고 그리고 잘 참지 못할 것입니다.

다양한착시 현상을 보는 것을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19. 남자, 아니면 여자?
위의 그림에서는 어떤 것이 보이나요? 뉴질랜드 헤럴드에 따르면 젊은 여성의 머리 뒷모습이 보일 경우에는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삶의 긍정적인 면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은 이타적이며 자선 단체에 기부하기를 좋아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다가 충동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결정을 내릴 때 신중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모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반면에 혹시 콧수염을 기른 ​​노인을 보았나요? 여기에 해당한다면 충성스러우면서 다른 사람들이 아주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충실하고 정직하며 항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이끌고 안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완벽주의자에 해당하고 항상 최선의 방법을 찾고자 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다양한착시 현상을 보는 것을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18. 폭발, 아니면 손?
이스라엘 사람 노마 바의 작품에서 어떤 것을 보았나요? 중앙에 있는 화려한 이미지를 통해 폭발이 생각이 난 사람의 경우, 원더 리스트에 따르면 이러한 사람은 아주 체계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훌륭한 리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먼저 어두운 공간에서 엄지손가락을 보았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하고 그리고 공감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주변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자 하며 항상 정의를 위해 싸우고자 합니다.



17. 쌍안경, 자동차, 아니면 문자 A?
이번 착시 현상을 통해서는 세 가지 종류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미지를 통해서는 쌍안경을 통해 보고 있는 모자를 쓴 남자, 길 한가운데에 있는 자동차, 또는 문자 A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쌍안경을 든 남자가 여러분의 주의를 끌었나요? 이 경우에는 어떤 것을 잘 관찰하고 그리고 작은 세부 사항에 집중하는 대신에 큰 이미지를 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차를 먼저 보았나요? 이것은 자유와 개인적인 성장을 중시하는 사람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삶을 자신의 방식대로 살고자 하며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A라는 글자를 보았나요? 이 경우에는 아마도 세상을 보는 관점이 상당히 다를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은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데 능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의 비전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6. 얼굴, 아니면 촛대?
이것은 잘 알려진 착시 현상입니다. 아마도 이것을 전에 본 적이 있을 텐데 이것이 성격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고 있는지 알고 있나요? 파워풀 마인드에 따르면 가장 먼저 두 얼굴이 보이는 경우에는 여러 사람들이 있는 환경에서 매우 편안함을 느끼는 외향적인 사람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은 파티와 모임에서 관심을 받고는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은 쉽게 지치지 않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특히 주변에 다른 사람들이 있을 때 더욱 그러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모습을 주변 친구에게 보여주세요!

아니면, 검은색 촛대를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아마도 덜 사회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사람은 모든 일에 생각이 깊고 약간 수줍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생각을 하는 스타일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밤에 시끌벅적하게 놀기보다는 집에서 밤을 보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여러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기보다는 가까운 좋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이 더 좋아합니다.



15. 아래, 아니면 위?
파워풀 마인드에 따르면 이번 착시 현상은 성별에 따라 다른 관점을 보여줍니다. 혹시 여러분은 여성인가요? 남자의 얼굴을 가장 먼저 보았다면 열정적이면서 낭만적인 관계를 그리워하거나 이미 파트너와 행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여성의 얼굴을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자신의 삶에 대해 책임지기를 좋아하는 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독립적인 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여러분이 여성의 얼굴을 먼저 본 남성인 경우에는 장기적인 관계를 찾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남성의 얼굴을 먼저 보았다면 직장에서든, 친구들 사이에서든, 또는 다른 상황에서든 지금 다른 남성들과 경쟁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착시 현상을 보는 것을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14. 달, 아니면 새?
무엇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았나요? 콧수염이 있는 동그란 얼굴이 보였나요, 아니면 보름달 앞에 있는 작은 새 두 마리가 보였나요? 이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원더 리스트에 따르면, 얼굴이 가장 먼저 눈에 띈 경우라면 매우 신중하고 배려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고자 하고 의견 차이를 피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직감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새가 먼저 보였나요? 그렇다면 다른 사람, 심지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들을 편안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쾌활한 성격의 사람들을 반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 마스크, 아니면 브래지어?
범죄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유명한 스파이더맨 슈트를 입은 피터 파커의 모습이 가장 먼저 보였나요? 아니면 흰색 브래지어가 먼저 보였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여러분의 성격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원더 리스트에 따르면, 스파이더맨 가면을 먼저 본 사람들은 대개 조용하고 내성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리고 전통과 습관을 중시하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반면에, 브래지어를 먼저 본 사람의 경우에는 새로운 것에 마음이 열려 있고 흥미진진한 뉴스와 최신 가십들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매일매일을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고 후회 없이 가장 진실한 삶을 살아가고자 합니다.

착시 현상을 통해 자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다른 내용들이 궁금하십니까?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12. 새, 아니면 스라소니?
이 놀라운 착시 현상은 영국의 투자 회사인 펀딩 서클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들은 인터뷰에 해당 이미지를 사용해서 지원자의 실제 성격을 확인합니다. “무엇을 가장 먼저 보았나요?”라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대답만으로도 이들은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역할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카테고리에 해당하나요? 스라소니를 먼저 보았나요, 아니면 새를 먼저 보았나요?

스라소니를 먼저 본 경우라면, 펀딩 서클은 이러한 사람들이 결정을 내릴 때 큰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즉, 브레인스토밍, 팀 빌딩 및 프로젝트 관리 직책에 적합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새를 먼저 보았나요? 이러한 사람은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고 창의적인 위치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꽃병, 아니면 얼굴?
이 이미지는 베이스 앰비규어스 피규어로 불리고 있는데 이것은 1915년에 덴마크 철학자이자 심리학자인 에드가 존 루빈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착시 현상은 루빈의 얼굴과 형상 꽃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이름을 통해서 이미지가 어떤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서로의 눈을 응시하고 있는 두 사람이 먼저 보였나요, 아니면 꽃병이 먼저 보였나요?

꽃병을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모든 일에 있어서 전체 그림을 보는 반면에 세부적인 부분에 덜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얼굴을 먼저 본 사람들의 경우에는 세부적인 부분에 더 주의를 기울이고 더 복잡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작은 단계들을 더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 해골, 아니면 여자?
이 이미지는 찰스 앨런 길버트에 의해 1892년에 만들어졌고 “모든 것이 헛되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뇌가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식에 따라 소름 끼치는 해골이 보이거나 거울에 비친 자신을 바라보는 여성을 보게 됩니다. 이미지에 대한 해석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골을 먼저 본 사람의 경우에는 더 큰 그림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또한 우리 모두가 근본적으로 동일하다고 믿습니다. 반면에, 여자가 먼저 눈길을 끌었다면 이러한 사람들은 세부 사항에 더 집중하고 종종 훨씬 더 이기적이고 자기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자신과 주변 세계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피악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지 않나요!



9. 얼마나 많은 슈퍼 히어로가 보이나요?
이것은 만화책 팬이라면 특별히 더 마음에 들 것입니다. 착시 현상에 대한 이번 현대적인 해석에 대해 예술가들은 이것이 사람들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덜 말하고 사람들에게 익숙한 것에 대해 더 많이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은 세상을 보는 방식에도 크게 의미가 있습니다.

두 명의 배트맨이 서로를 응시하는 것을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아마도 고담시에서 이뤄진 배트맨의 모험에 대해 한두 가지를 알고 있는 경우일 것입니다. DC코믹스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 이미지를 먼저 보게 될 것입니다. 반면, 가장 먼저 본 것이 울버린이었다면 아마도 마블 코믹스 팬일 것입니다.

아직 파악된 것이 없나요? 괜찮습니다. 이어질 착시 현상을 통해 모두가 어떠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 볼 게 아주 많네요!
이 이미지에는 발견할 요소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무엇이 보이나요? 풍선? 장미? 아니면 비스듬한 십자가, 펼쳐진 책, 하트, 사자, 넥타이, 또는 웃는 얼굴이 보이나요? 유어탱고(YourTango) 웹사이트에서는 이것을 통해 여러분의 성격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떤 부분이 가장 먼저 보였는지 기억해 두세요.

먼저 펼쳐진 책을 보았나요? 이 경우에는 똑똑하고 본능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미를 보았나요? 그렇다면 침착하고 모든 것에서 좋은 점을 보고자 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비스듬한 십자가를 본 경우에는 충실하고 관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풍선은 측량할 수 없는 열정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고, 하트는 부드럽고 다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자를 먼저 본 사람은 용감하고 겁이 없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는 얼굴은 쾌활함과 낙천주의를 나타내고 그리고 넥타이는 주의력과 결단력을 나타냅니다.

아주 재밌는 퍼즐이지 않나요! 다음에 이어질 착시 현상은 이해하기가 조금 더 쉬우면서 다양한착시 현상을 보는 것을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습니다.



7. 남자가 가까워지고 있나요, 아니면 멀어지고 있나요?
이 이미지의 매력은 남자가 카메라에서 가까워지고 있는지 또는 멀어지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여러분의 해석은 어떠한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당신을 향해 걸어오고 있다면 이 사람은 마음을 열고서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특히 잘 모르는 사람들도 포용하고 삶 가운데 미소를 지으며 지냅니다. 반면, 저 멀리 사라져가는 남자를 본 사람들의 경우에는 삶에 대해 좀 더 암울한 시각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종종 더 냉소적이고 두려움을 갖고 상실감에 대해 걱정을 합니다.



6. 여자, 아니면 해골?
이 이미지에서 가장 먼저 본 것이 여자의 구부린 모습인가요? 아니면 해골을 보았나요? 파워풀 마인드에 따르면, 해골을 먼저 보는 사람들은 우유부단하고 미래에 대한 믿음이 덜하다고 합니다.

반대로 여자를 먼저 보았나요? 이러한 경우에는 두뇌가 아마도 외부 세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것처럼 보이는 여성과 연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불안에 시달리고 종종 개인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사랑
이 이미지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은 사랑에 대한 이들의 견해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노인을 먼저 본 경우라면 크고 낭만적인 몸짓과 선물에서 기쁨을 얻을 수 있지만 사실 마음으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관계는 서로 통하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반면, 말을 탄 사람을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아마도 항상 백마를 탄 왕자님(또는 공주님)을 찾고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기회를 놓칠 위험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강 옆의 소녀를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아마도 사랑을 대할 때 큰 실망에 경험했을 수 있고 누군가와 밀접하게 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먼저 돌다리가 보였나요? 그렇다면 사랑에 대한 낭만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사랑에 빠져 있기 보다는 사랑에 빠지기를 고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나무, 뿌리, 아니면 입술?
어떤 것을 먼저 보았나요? 입술인가요, 뿌리인가요, 아니면 나무인가요? 이것은 특정 상황을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브라이트 사이드에 따르면, 입술을 먼저 본 경우에는 표면적인 수준에서 상황을 처리하는 경향이 있으며 더 깊은 사항에 대해 너무 깊숙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면, 뿌리를 먼저 보았나요? 그렇다면 항상 더 나은 것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나무가 먼저 보인 경우라면 누구보다 의욕이 넘치고 완벽주의에 이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동물의 왕국
다음 이미지에서는 여러 동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코끼리는 쉽게 보일 것인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또 보이나요? 고양이, 개, 당나귀가 보이나요? 보이는 동물의 수를 통해 성격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더 리스트에 따르면, 최대 세 마리의 동물만 보일 경우에는 세부적인 것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혹시 4~7가지가 보이나요? 그렇다면 매우 기민한 사람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8가지 이상이 보이나요? 그렇다면 가장 세부적인 것까지 파악하고자 하는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든 동물을 찾았나요? 마지막 페이지에서 이 이미지에 얼마나 많은 동물이 숨겨져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나이든 사람, 아니면 젊은 사람?
포에버 어웨이즈(Forever Always)라는 제목을 가진 이 작품은 멕시코 예술가인 옥타비오 오캄포의 작품입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 다양한 해석을 가지고 관객을 마주합니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아무것도 보이는 그대로가 아닙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무엇인가요? 나이든 사람인가요, 젊은 사람인가요?

혹시 근심 걱정 없이 기쁨으로 가득했던 시절을 회상하는 노부부의 모습이 보였나요? 그렇다면 즐거운 삶을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사람은 주어진 상황에 만족하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반면, 젊은 부부를 보았나요? 그렇다면 아마도 삶 가운데 자발적이면서 모험적인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훌륭한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1. 어떤 여자가 보이나요?
잘 알려져 있는 이 착시 현상은 20세기 초에 윌리엄 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두 심리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나이에 따라 이 이미지에서 다른 여성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애들레이드에 있는 플린더스 대학의 학자들은 이 작품을 18세에서 68세 사이의 393명의 대상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나이가 많은 피실험자는 나이든 여성이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다고 말한 반면에 가장 어린 피실험자는 젊은 여성이 오른쪽 어깨 너머로 바라보는 모습을 보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상 깊은 착시 현상들을 통해 본인에 대해 조금 더 잘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답을 드리자면, 총 13마리의 동물이 숨겨져 있었답니다.



'회화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착시3  (0) 2022.09.05
회화 그림 찾기  (0) 2022.08.05
세한도歲寒圖  (0) 2021.01.22
돌에 그린 그림  (0) 2018.06.03
회화 그림 찾기  (0) 2018.05.2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