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예수 부활의 거짓!?

 

독일에 유명한 철학자요 자유주의 신학자가

미국 시카코 대학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수의 부활은 거짓"

이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하였다.

 

그는 "예수의 부활은 거짓"

을 증명하기 위해서 많은 자료들을 동원해서

2시간에 걸쳐 열강을 하였다.

 

강의를 마치고 질문 시간을 주었는데

한 학생이 일어나서

"교수님..."

질문은 하지 않고 가방에서 사과를 하나 꺼냈다.

 

사과를 한 입 '와작' 깨물어 먹었다.

그리고는

"박사님 아주 간단한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그리고는 또 사과를 한 입 깨물어 먹었다.

"박사님 저는 박사님께서 인용하신 많은 자료들을

읽어보지는 못했습니다만..."

 

그리고는 또 한 입 사과를 베어 물었다. 

"박사님, 저는 부활을 믿지 못하는 학자들에 대해서

아는바는 없지만...."

그리고는 또 사과를 한입 깨물어 먹었다.

 

그의 이상한 행동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된 것은 당연하다. 

 

그 때 방금 먹은 사과 꼭지를 번쩍 쳐들고

"박사님 이제 제 질문을 드릴겁니다"

"제가 지금 먹은 이 사과의 맛이 단맛일까요?

아니면 쓴맛일까요?"

 

질문을 받은 강사는 불쾌하기도 하고 당황했지만 태연하게

"유감스럽게도 지금 학생이 먹은 사과를

나는 먹어보지 못해서 그 맛이 단맛인지

쓴맛일인지 나는 알수가 없네"

 

"교수님은 그 많은 자료들을 인용하시면서

예수에 대해서 가장 정확하게 기록했고

이 세상에서 가장 많이 읽힌 성경내용은

믿지 않으시고 예수의 부활을 믿지 않으시려고 하셨군요."

 

"그러니 박사님은 내가 먹은 사과의 맛을 모르듯이

예수의 맛을 모르고

예수의 부활은 거짓이이라고 하시는 말씀이었군이요."

 

강연장은 그 학생의 당당한 질문에

생기도는 분위기가 되었다.

 

신학자도 예수를 만나지 못했다면

예수의 맛을 모르고

성경도 부활도 믿지 않을 것이다. 

 

/김창환 목사 말씀 노트 중에서-

 

"예수의 부활 후에 그들이 무덤에서 나와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마태복음27:53)

/옮긴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명상 / 덕(德)  (0) 2013.04.08
무심코 뿌린 말의 씨라도  (6) 2013.04.07
老子와 孔子 이야기  (0) 2013.04.07
명언명상 / 공헌하는 삶  (0) 2013.04.07
노자의 한 말씀  (4) 2013.04.0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