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짜증나는 동영상 말 잘 듣게 하는 방법

 

동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종종 영상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한참 영상을 감상하는데 화면이 고르지 못하면 정말 짜증납니다.

때려서 말을 듣는다면야 몇 대 쥐어박겠지만 비싼 컴퓨터 그럴 수도 없고, 엄한 컴퓨터에 화풀이 마시고 끊김 없이 부드럽게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런 경우에는 미디어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에서 버퍼를 늘림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시작 -> 모든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1.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후 <지금재생>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키타옵션> 메뉴를 연다.
2. 옵션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성능> 탭을 고른다.
3. 내 연결 속도` 옵션을 고르고 목록 버튼을 눌러 `T1(1.5Mbps)을 선택한다.
4.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 버퍼를 10초로 지정한다.
5. 다시 <네트워크> 탭을 누르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해제.
6.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마우스로 두 번 누른다.
7. 프로토콜 구성`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옵션을 선택한다.

그런데 버퍼(buffer)가 뭘까요?
① 입출력 데이터 등의 정보를 전송할 때 일시적인 데이터 저장 장소로 사용되는 기억 장소.
②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송신할 때 일어나는 시간의 차이나 데이터 흐름 속도의 차이를 보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저장 장치.
③ 레지스터의 일종. 주소의 전송을 위해 주소 버퍼를 만들기도 한다. 또 중앙 처리 장치(CPU)와 메모리, 입출력(I/O)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이터 버스에도 버퍼가 마련되는데, 이것을 데이터 버퍼라고 한다.

 

쉽게 말하면 속도가 빠른 것과 속도가 느린 것 사이에서 완충기 역할을 하며 데이터가 고른 속도로 출력되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옮긴 글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