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는 동영상 말 잘 듣게 하는 방법
동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종종 영상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한참 영상을 감상하는데 화면이 고르지 못하면 정말 짜증납니다.
때려서 말을 듣는다면야 몇 대 쥐어박겠지만 비싼 컴퓨터 그럴 수도 없고, 엄한 컴퓨터에 화풀이 마시고 끊김 없이 부드럽게 동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런 경우에는 미디어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에서 버퍼를 늘림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시작 -> 모든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1.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후 <지금재생>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키타옵션> 메뉴를 연다.
2. 옵션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성능> 탭을 고른다.
3. 내 연결 속도` 옵션을 고르고 목록 버튼을 눌러 `T1(1.5Mbps)을 선택한다.
4.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 버퍼를 10초로 지정한다.
5. 다시 <네트워크> 탭을 누르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해제.
6.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마우스로 두 번 누른다.
7. 프로토콜 구성`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옵션을 선택한다.
그런데 버퍼(buffer)가 뭘까요?
① 입출력 데이터 등의 정보를 전송할 때 일시적인 데이터 저장 장소로 사용되는 기억 장소.
②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송신할 때 일어나는 시간의 차이나 데이터 흐름 속도의 차이를 보상하기 위해 사용하는 저장 장치.
③ 레지스터의 일종. 주소의 전송을 위해 주소 버퍼를 만들기도 한다. 또 중앙 처리 장치(CPU)와 메모리, 입출력(I/O)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이터 버스에도 버퍼가 마련되는데, 이것을 데이터 버퍼라고 한다.
쉽게 말하면 속도가 빠른 것과 속도가 느린 것 사이에서 완충기 역할을 하며 데이터가 고른 속도로 출력되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옮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