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國 石 林

자연현상 2012. 12. 22. 08:58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中 國 石 林

 

 

 석림은 곤명시 동남쪽의 로남현(路南县) 이족 자치현 경내에 위치해 있고 대석림(大石林),소석림(小石林),내고석림(乃古石林),대접수(大叠水),장호(长湖),월호(月湖),지운동(芝云洞),기풍동(奇风洞)7개 부분으로 구성되였으며 또 로남현에 경내에 있다하여 로남 석림이라고도 한다.석림의 총 면적은 400km2 이고 서계 지질 공원,중국에서 유명한 관광지이고 국가 AAAAA급 관광지이며 “아스마”의 고향이다.

 

   천하 제일 기관(奇观)과 “아스마 고향”으로 불리우는 중국의 중점 풍경 명승지인 석림은 곤명에서 9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석림은 세계에서 제일 큰 카르스트 지형으로서 지구상의 “8대자연 경관”중의 하나이고 장강3협,계림의 산수와 길림의 수빙과 같이 중국 4대 자연 관광지에 속한다.

 

   기암괴석이 널리 분포되였으며 특이한 봉우리가 숲을 이루고 있고 거대한 돌기중들이 우뚝 솟아 있다.사자모양,연꽃모양,봉황새가 날개를 펴고 있는 모양 등 바위의 다양한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높이는 일반적으로 5-10미터 이며 가장 높은 것은 30-40미터에 이른다.2007년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였다.

 

    가르스트 지형은 지표의 가용성 암석(주로 석회암임)이 물의 용해에 의하여 침식,누적,붕괴,함몰등 과정을 거쳐 형성된 가지각색의 특수한 모양을 말한다. 석림,석봉,낙수동,지하하천 및 기이한 용담(깊은 못),많은 호수 등이다.이러한 현상들을 총칭하여 가르스트(유고슬라비아 서북부의 카르스트고원이 제일 전형적이 인데서 이 이름을 갖게 되였음)라 한다.운남,귀주,광서,광동,복건,사천 등 성에 분포되였고 그중 발육이 제일 잘된 석림이 바로 곤명 로남현의 석림이다.

 

   석림 관광구는 범위가 넓고 석림이 집중되였으며 동물과 같은 돌들이 많기에 관상 가치가 높고 세계에서도 아주 드문것이다.게다가 사계절의 기후가 봄과 같아서 관광과 휴가를 보내기 아주 좋은 곳이다.1982년에 국무원의 허가를 거쳐 국가급 중점 관광지로 되였다.

 

   지금으로부터 약 3억6천만년전의 고생대 데번(Devon)기 로남일대는 고대 해양의 일부분이였으며 대략 2억8천만년전의 석탄기에 석림은 형성하기 시작하였다.바다속의 석회암은 바다물의 부단한 침식작용 하에 많은 협곡과 기둥들이 생겼다.그후 지각의 부단한 상승과 장 기간의 침적으로 인해 점차적으로 바다가 육지로 변하였고 바다물이 빠져나간 후에 또 억만년의 태양의 강한 쬐임과 비물의 침식,풍화,지진 등의 작용하에서 지금과 같은 장려고 기이한 경치가 생기게 되였다.멀리에서 바라보면 한개한개의 거대한 회색과 흑색을 띤 석봉과 석주들은 머리를 들고 하늘을 찌르는듯 하다.마치도 무성하게 우거진 검은색의 삼림같아서 석림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였다.

 

  석림의 주요한 관광구역으로는 이자청(李子箐)석림으로서 면적은 12평방 킬로미터이고 총 면적은 350평방 킬로미터이며 해발1750미터에 위치한 전형적인 카르스트 지형으로 높이 7미터 정도의 바위가 지면에 솟아나와 돌숲을 이루고 있다.주요하게 석림호,대석림,소석림과 이자원 몇개 부분으로 구성되였고 총 노선은 5000여 미터 된다.석림에 들어가면 석주,석벽,석봉들의 자태가 다양하고 서로 다르고 서로 다투어 자기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려고 하는 뜻 한다.제일 높은 석주의 높이는 40-50미터가 되고 얼핏 보면 마치도 어미새가 새끼새에게 먹이를 먹이는 모양,공작새가 털을 다듬는 모양,코끼리 모양,서우가 달을 바라보는 모양과 같다.그리고 현장 법사석,손오공석,저팔계석,관음석,장군석,아스마석등 많은 돌들이 살아 있는 것처럼 생동하다. 동물 뿐 만아니라 아주 많은 식물과 비슷한 돌들도 부지기수로서 우후죽순모양,버섯모양 등이다.석기와 같은 수천 개가 넘는 기묘한 바위들이 지면에 뾰족뾰족 솟아 있는 모양은 위에서 보면 마치도 바늘 지옥과 같아 그야말로 천하제일기관(天下第一奇观) 이라고도 할수 있다.

 

   일찍 명나라시기 석림은 이미 유명한 관광지로 되였고 20세기 50년대에 와서야 정부에서는 석림지역에 대해 전면적인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석림은 점차적으로 세계에 알져지게 되였다.

 

   매년 음력6월24은 이족의 화파절[이족(彝族),백족(白族),납서족(納西族),납호족(拉祜族) 등 중국 소수 민족의 전통적인 명절로 보통 음력 6월 하순부터 며칠 쉰다]로서 석림 주변의 이족등 소수민족들은 사면팔방에서 석림에 모여 노래하고 춤추며 명절을 축하한다.

 

'자연현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체구 하늘길 (중국)  (0) 2012.12.25
아이스란드  (0) 2012.12.24
신의 작품과 인간의 덧칠  (0) 2012.11.18
자연의 힘, 무엇을 말하는가?!  (0) 2012.10.20
창조의 신비  (0) 2012.09.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