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6 25전쟁고아가 백악관 안보보좌관으로

=14세 고아의 사랑과 리더십=

6 25전쟁 때 부모님이 인민군에 총살 당하는 모습을 보고 서울중학 다니던 임종덕은 14살때고아가 되어 소매치기 절도를 하면서 서울역에 모인 100여명의 고아들을 먹여 살리고 있었다.

= 미군 비밀가방 절도로 화이트장군을 만난 소년=

하루는 미군 장군 찝차가 서울역에 왔다. 순간 임종덕은 불과 몇초 사이에 뒷좌석의 가방을 소매치기 하고 사라지다.. 그 장군은 625전쟁에 공군을 총지휘하는 제 5공군 사령관 스티브토마스 화이트 중장이며 그 가방은 당시 미 공군 특급작전계획 1급비밀문서가 던 가방이다.

미군은 즉시 한국경찰에 의뢰하여 경찰에서는 소매치기 왕초인 임종덕의 소행으로 알고 조사를 했다. 임종덕은 가방에 카메라와 서류가 있어서 서류는 쓰레기통에 버리고 카메라는 남대문 시장에 팔았다고 하여 경찰이 쓰레기장에가서 서류를 찾았다,

=자신보다 거지아이 사랑을 위한 소년=

경찰서에서 조사 받는 동안 수십명의 전쟁고아가 우리 형님 살려달라는 아우성을 하여 화이트사령관은 임종덕의 처지를 알고 임종덕을 하우스보이(하우스보이는 의식주가 해결되는 당시 최고의 자리다)로 가자고 하니 ‘여기 아이들 위해 떠날수 없다’는 말을듣고 화이트 장군이 그 고아들을 미군이 운영하는 제주도 고아원으로 보내고 임종덕을 자기 하우수보이로 채용했다.

=화이트장군과 하나님을 만나고 두 아버지를 갖게 된 고아=

이렇게 만난 인연으로 임종덕은 성실함을 보여서 그의 양아들이 되고 서울중학교를 재학하고 일요일에 양아버지 화이트장군을 따라 여의도비행장에 있는 미국교회에 갔다 미군들의 예배가 끝나자 바로 한국 공군 장병들의 예배가 시작되었다.

이날 예배석 제일 앞줄에는 이승만 대통령과 김정열 국방장관, 김신 공군참모총장 그리고 화이트 장군과 그외 외국 고관들이 앉았다. 한국 공군군총감 임동선 목사의 설교에 감동받고 하나님을 마나서 평생 인생지주로 영적 아버지로 삼았다.

= 하나님, 이승만 대통령, 한국공군 임목사 존경=

설교중 임종덕의 마음을 울렁거리게 했다. “지금 이 나라는 온갖 부정부패의 척결을 단행하지 않으면 이 자유당의 정부는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자유당의 총재인 대통령에서부터 국방장관 그리고 군종감의 직속상관인 공군참모총장까지 앉아 있는 자리에서 새파란 20대의 청년 군종목사가 거침없이 설교를 해나갔다. 감수성이 예민했던 임종덕은 마음 속으로 “저 목사님은 오늘 당장 형무소 가겠구나”하고 걱정이 되었다. 그러나 예배가 끝나자 이승만 대통령은 강대상에서 내려온 군종목사를 덥석 안으면서 “아주 훌륭한 설교였소, 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분들이 목사님의 설교를 모두가 다 깊히 생각하고 각자의 소임을 성실히 해 나가십시오” 하면서 다시 군종목사의 손을 잡고 목사로서 애로 사항이 있다면 말해보라고 하여 그날 만난 하나님, 목사님, 대통령을 존경하게되였다.

=대통령이 대방동에 한국 공군교회부터 건축지시=

그는 공군초대 군종감의 입장에서 제일 큰 애로사항으로 교회가 없어 미군 교회를 빌려쓰는데 하루빨리 우리공군도 자체 교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만 박사는 앞으로 서울 대방동에 건설될 공군본부 건설 때 공군 교회부터 먼저 건축하라고 공군참모총장에게 지시했다

=부모의 조국을 떠날 수 없다고 한 소년의 효심과 애국심 =

화이트 사령관이 미국 발령으로 같이 가야 한다고 할 때 어린 소년은 부모가 살해당한 조국을 떠날 수 없다고 하자 화이트장군이 더욱 감격하여 미국에 가서 조국을 도울 수 있다고 하여 미국으로 갔다.

= 하바드 대학 박사 논문에 감동한 미국대통령과 장군들의 눈물=

미국에 가서 조국을 생각하며 친구들 놀때도 공부를 열심히하여 고등학교 우등생으로 졸업하고 하바드 대학에서 “미래의 중국에 대한 논문”이 백악관까지 감동하고 졸업식에 미군 최고의 합참의장이 된 아버지의 아들 축하를 위해 사상 가장 많이 참석한 ‘별들의 잔치’였다. 이날 화이트 장군은 6 25전쟁 고아의 처지에서 이렇게 성장한 아들에 감격해서 껴안고 울면서 “하나님이 도와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내 아들 종덕아 빛내주어 고맙다, 훌륭하게 교육시킨 하바드대학에 감사한다” 하며 펑펑 울고 참석자 모두가 감격의 눈물바다를 이루었다.

= 인류평화를 위해 월남 그린베레로 악전고투 구사일생으로 생존=

하바드 논문으로 빛난 임종덕박사는 초청하는 곳이 많았지만 군에 지망하여 월남전 그린베레에 참전하고 월남전에서 부하 3명을 살리기 위해 자진해서 월맹군 포로가 되어 월맹군이 죽이려고 머리에 권총을 대고 쏠 때마다 하나님께 기도했드니 불발로 살아 난 것이 세 번 있었고,

탈출을 위해 4초계획 (감시자 4명을 1초에 1명씩 처치하고 도망계획)을 기도하고 탈출 때 기총사격을 받았으나 상처받지 않고 , 정글에서 살기위해 뱀과 초근목피로 연명하며 죽을 고비를 수차례 격었으나 항상 성경을 암송하며 기도하므로 하나님이 그 때마다 기적적인 간섭으로 죽음을 모면하게 되었고 구사일생으로 살게 하였다.

=백악관 초대 은성무공 훈장 받고 특진 후 대통령 안보비서관 됨=

존슨 대통령의 부름을 받고 처음으로 백악관에 가서 은성무공훈장을 받고 특진하였다, 존슨 대통령이 화이트장군에게 어떻게 이렇게 훌륭한 아들을 두었냐고 해서 “하나님이 함께하시기 때문이라”라고 하였다. 5년후 닉슨대통령의 부름을 받고 두 번째 백악관에 가서 대통령 안보비서관 임명을 받고 전 미 국무장관 키신저와 함께 외교활동을 했다.

= 세계평화를 위한 미국 중국 핑퐁 외교로 극비합의 성공=

미국과 중국이 적성국가로 외교가 단절된 상태이고 당시 중국은 모택동의 문화혁명으로 외국의 어떤문화도 침투할 틈이 없었는데 오직 탁구경기만이 중국정부와 국민이 거부반응이 없어서 임종덕비서관은 미국 탁구선수단을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등지로 순방하면서 탁구를 통한 양국의 스포츠 교류를 서서히 진행시켰다. 임종덕비서관은 당시 중국총리 주은래를 여러번 만나면서 주은래가 동생처름 호의를 베풀면서 임종래라는 이름도 지어주고 모택동도 다섯 번 만났다.

= 한국을 위해 박정희 대통령 만남과 결혼=

1971년 미국과 중국이 극비리에 정상회담을 합의하고 키신저가 가는 길에 "인접한 일본에도 알려야겠다"고 할때 , "한국도 알려야 한다"고 하자 "한국은 당신이 가서 알리시오" 해서 처음으로 박정희 대통령을 만났더니 그렇게 좋아하면서 "일 하느라 장가 못간 노총각이니 중신은 내가 서겠다"고 하며 육여사에게 당부하여 한국의 전통 가문인 민씨 가문의 규수를 소개하여 결혼하고 더욱 친밀 해졌다.

= 미국과 중국 양국 정상 화해로 1등공신 노벨평화상 감=

1971년 키신저의 중국 극비방문에서 합의 한 대로 1972년 2월 닉선대통령이 중국을 공식 방문하여 양국 공식성명이 발표되었다. 불과 2.5g 의 작은 탁구공이 미중외교를 성사시킨 1등공신으로 노벨평화상감으로 선정되어 세계를 흥분시키기도 했다.

= 이민동포를 위한 LA 동양선교 교회 설립 =

임종덕비서관은 LA출장 중에 한국에서 온 목사의 부흥회에 참석 했다가 설교한 목사님을 본 기억이 났다. 20여년 전 1953년 15살 때 이승만 대통령과 아버지 화이트장군과 여의도 미군공군교회에서 예배를 드릴 때 한국공군군종감 임동선 목사의 설교를 듣고 감동받은 목사였다

임종덕 비서관은 닉슨, 포드, 카트,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안보비서관을 잘 수행했다. 중국과 친선경기로 시작한 핑퐁외교도 1979 양국간 국교가 수립되었다.

= 장군진급 포기하고 카트 대통령과 결별후 LA동양교회 장로가 됨=

카트대통령이 "주한미군을 4,5년사이 완전 철수 하겠다"고 할때 주한 미군사령부참모장 싱글러브소장이 철군반대를 주장했다. 이틀뒤 5월19일 카트대통령을 싱글러브장군을 소환하고 참모장 직에서 해임시킨후 카터대통령은 임종덕비서관에게 “당신의조국이란 입장을 떠나서 나의 철군계획과 한반도 정책에대해 말해보시요”하여 “ 현재 4만여 미군이 주한하여 북한이 도발 못하며, 한국은 경재부흥과 더불어 미국이 바라는 민주주의국가로 성장하고 있다”하였다.

또 카트가 국가안전보장 이사회에서 과거 월남전에서 도망한 도망병을 전부 사면하라는 지시에 아무도 말 안할 때 장군 진급심사를 두달 앞둔 임종덕은 싱글러브장군과 같이 불이익을 받을줄 알면서도 “전투중 자기만 살겠다고 도망친 자를 대통령이 사면하면 앞으로 전쟁터에서 누가 미국을 위해 생명바치겠냐”고 했다.

=풀브라이트 종군기자상으로 유명한 우물가의 소년이 임종덕 거지=

6 25 당시 밥을 얻어먹지 못하여 물배를 채우려고 종로구 내자동 우물가를 찾아가서 허기에 지처 힘없이 누어있던 임종덕 아이를 6 25타임즈 종군기자가 찍은 사진이 유명한 풀브라이트 종군기자상을 수상한 사진 ‘우물 가의 소년’이다.

= 세계를 감동시킨 The Deer Hunte (디어헌터)영화가 임종덕 대위 포로탈출기=

임종덕의 포로수용소 탈출 기자회견을 계기로 그가 겪었던 수용소 생활과 특히 러시안 룰렛 즉, 권총 살인게임 등을 소재로 한 영화가 제작 되었다. 감독에 마이클 치미노 주연 배우에는 로버트 드니로를 비롯한 존케세일, 존세비지 등이 출연한 1978년에 제작된 디어헌터는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영화 펜들을 감동시켰다.

임종덕 소령은 당시 영화 제작사로부터 기막힌 소재를 제공한 대가로 당시 15만불을 받았고 또한 미국 육군사관학교는 임종덕의 수용소 탈출과 15일간의 정글 생활에서 살아나온 과 정을 『정글 탈출기』란 책으로 만들어 육군사관학교 정식 교과서로 사용했다. /옮겨온 글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망  (0) 2012.08.29
명언명상 / 존중  (0) 2012.08.29
가는 세월 오는 세월  (0) 2012.08.28
老子의 人間 關係 5誡命  (0) 2012.08.28
幸福  (0) 2012.08.2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