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은 나의 몫

외통묵상 2012. 8. 21. 05:04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944.120821 선택은 나의 몫

.

.

.

“……

 

나는

 

생명의 빵이다.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고도 죽었다.

 

그러나

 

이 빵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으로,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죽지 않는다.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누구든지 이 빵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세상에 생명을 주는 나의 살이다.”

.

.

.

뉴다인들은

 

예수님께서 빵의 기적으로

 

많은 군중을 먹이신 것을 기억하고 있었답니다.

 

.

 

그들은 빵의 기적을 표징으로 보지 않고

 

육신의 굶주린 배를 채운 것에만 관심을 두었답니다.

 

.

 

그들은 구원을 순전히

 

물질적인 차원으로만 이해했답니다.

 

.

 

그들은 육신의 배고픔이 채워지면

 

그것을 구원받은 것이라고 생각했답니다.

 

.

 

예수님께서는

 

유다인들의 이러함 생각을

 

바로잡아 주시려고 하셨지만

 

유다인들은 귀를 막았답니다.

.

.

.

지상의 양식에만 관심을 두면

 

하느님의 생명과 단절된답니다.

 

.

 

유한한 것의

 

노예로 살기 때문이랍니다.

 

.

 

그러나

 

천상의 양식을 바라고 그것을 먹고 살면

 

비록 유한한 시간 속에서 살더라도

 

영원히 사는 것이랍니다.

 

.

 

하느님의 생명을

 

먹고 살기 때문이랍니다.

 

.

 

인생을

 

허무하게 살아갈 수도 있고,

 

영원히 살 수도 있답니다.

 

.

 

허무와 영원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랍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총  (0) 2012.08.23
감사  (0) 2012.08.22
기적은 믿음의 결과  (0) 2012.08.20
이기적 자아  (0) 2012.08.19
사랑을 심어줄 사람  (0) 2012.08.1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