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미래생활을 바꿀 10가지 발명

※ 우주 엘리베이터로 관광에 나선다

“알츠하이머병에 걸려도 기억이식을 받아 건강하게 산다.시속200km의 엘리베이터로 우주 관광에 나선다.꿈이 아니다.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인터넷판은 미래 생활을 바꿀10가지 발명을 소개했다.

 

1.고품질 인조 다이아몬드

 

 

 

 

 

공업용 인조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높이면 보석으서뿐만 아니라 화씨 1000도까지 견딜 수 있어 발광다이오드(LED), 평면 스크린, 고화질TV 등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다.

2.초파리 로봇 1km 밖에서도 냄새를 맡고, 거꾸로매달려 걷거나 공중에 떠있을 수 있는 파리의 능력을 적용시켜 숲속에서 실종된 사람을 쉽게 찾아내는 로봇을 개발한다.

4.우주 엘리베이터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시속 200km로 탄소나노튜브끈을 타고 우주로 올라가는 태양동력 로봇을 구상 중이다.중력을 견뎌낼 62000마일 길이의 튼튼한 케이블을 찾는 게 문제인데, 1991년 일본 과학자가 강철보다 몇 배 강한 탄소나노튜브를 발견한 이후 희망이 보이고 있다.

5.컴퓨터 운행 자동차

 

 

 

 

 

컴퓨터가 인간 대신 운전한다. 음주운전, 졸음운전의위험이 없어진다. BMW와 다임러크라이슬러, GM 은 이미 초기 모델을 만들었다. 운전대와 페달의 작동을 지켜보고 있다가 운전자가 위험에 처했을 때 빠르게 대처하는 컴퓨터 자동차가 발명되면 사고율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6.기억 이식 칩 뇌 기능을 대신하는 칩이 만들어져 뇌중풍이나 알츠하이머병 등 뇌손상 환자들에게 기억력을 돌려준다환자 치료는 물론, 양자역학 같이 어려운 내용도 이 칩을 이용해 쉽게 익힐 수 있다.

7.우주 식물 중국 과학자들은 무중력 우주 환경에 노출되어 DNA 구조가 변형됐던 씨앗들을 지구에 심어 야구 방망이만한 오이와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더 높은 토마토, 더 좋은 섬유가 추출되는 목화를 얻었다. 식량난 해결이 가능해진다.

8.플라스틱 칩 플라스틱으로 실리콘 칩과 발광다이오드(LED)의 재료가 되는 트랜지스터를 만드는 기술은 이미 나왔다. 더 가볍고 값싼 차세대 전자화면이 생산된다. 말하는 과자 상자, 사람이 지나가면 불이 켜지며 말을 하는 광고 포스터 등이 나올 때다.

9.초경량 자동차 철로 된 자동차 연료는 1%만 운송에 쓰이며, 나머지는 전부 차체 무게를 지탱하는 데 쓰인다. 테니스채나 골프채를 만드는 재질로 차를 만들어 차량 무게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해외 자동차 제작사들은 이미 테스트 모델을 만들었다.

10.수륙양용 주택 목재와 속이 빈 콘크리트로 만들어 파도 속에서도 기울지 않고 물에 떠다니는 주택이 나온다. 지구 온난화와 해수면 상승으로 20억명이 홍수 피해 위기에 처한다는(유엔예측)2050년쯤엔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다 -옮긴 글-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먹고 사나  (0) 2009.11.21
요강  (2) 2009.11.02
생할지혜  (1) 2009.09.12
손님을 위한 버스정거장  (1) 2009.08.21
평수 쉽게 알아보는 법  (1) 2009.08.1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