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 란?

컴퓨터 2010. 5. 20. 19:45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1. HTML에 관련된 용어


1. WWW 란? :
WorldWide Web

Hypermedia로 연결된 단어를 선택하면 그 결과를 끝도 없이 계속 보여주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 접속 및 사용의 편리함 으로 인해 요즘 가장 각광받는 인터넷 서비스로 요즘은 Web이 곧 인터넷이라고 생각해 도 과언이 아닙니다
.
*
SGML : Standard Generalized Markup Language

Markup Language의 사용에 대한 표준안.

*
HTML : Hypertext Markup L
anguage
HTML은 SGML을 사용하여 쓰여진 언어입니다. 쉽게 말하면, WWW 문서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요소들에 대하여 정의하고 있는 형식으로 구현환경과 무관한 Markup 태그들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TML은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의 Tim Berners-Lee에 의하여 제창됨.


2.
HTML이란?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로 아스키(ASCII)라고 알려진 일반 텍스트 양식의 문서이며 UNIX 기계상의 Emacs나 Vi, 매킨토시의 BBEdit, 윈도우의 Notepad(메모장)등과 같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ML은 www서비스에서 이용하는 정보를 작성하기 위한 기본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인 하이퍼 텍스트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홈페이지는 단순한 문서파일에 불과합니다.
문서의 확장자가 .html 또는 .htm으로 붙는, HTML ( Hyper Text Markup Language)이라고 불리는 언어에 의해 작성된 문서파일인 셈이지요. 인터넷상의 가장 기초적인 언어입니다.
Hyper Text란 책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가는 구조가 아니라, 보고자하는 부분을 클릭 하면,그 곳으로 바로 이동하여 보고 싶은 영역만을 찾아 볼 수 있는 구조로 짜여진 문서를 말합니다.


3. 홈페이지란?(HomePage)

홈페이지란 HTML 형태의 문서로 작성된 것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 방법으로 표현한 기록을 "Web Page"라 하고 "Web Page"의 초기화면을 "Home Page"라 하지만 모든 웹문서(Web Page)를 Homepage라 통용해 부르고 있습니다.
글, 그림,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홈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제는 단순한 html문서에서 탈피하여 애니매이션, 3D등이 지원되는 "자바"등 여러가지 고급 언어들이 등장하여 더욱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웹문서가 표현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그사전  (1) 2010.05.20
태그  (0) 2010.05.20
잠긴소스연는 법  (1) 2010.04.05
기억해야할 10가지  (0) 2010.03.06
커퓨터일반용어  (6) 2010.02.2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