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정보

컴퓨터 2010. 5. 20. 21:56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12. 자바 애플릿.클래스 정보


1.
class파일이란?

확장자가 class인 파일로 파일형식은 "파일이름.class" 입니다.

(예: lake.class, snow.class )
이 파일은 애플릿 효과를 구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파일로 일반인들은 만들기 어렵고 프로그래머들이 개발해 놓은 것을 애플릿을 구사할 때 code로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눈오는 효과를 구사하고 싶으면 snow.class를 code로, 물결 효과를 구사하고 싶다면 lake.class를 code로 (참고: anfy사에서 개발한 눈 내리는 효과 클래스 파일은 ansnow.class, 물결 효과는 anlake.class.) 사용하면 됩니다.


2. 애플릿의 실행 방법


애플릿이 실행 되려면 기본적으로 세 개의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class 파일과 이미지 파일(보통jpg,gif파일을사용함), 그리고 매개변수를 설정한 html(웹페이지형식)파일 입니다.

위 세 개의 파일이 같은 디렉토리(경로) 즉, 같은 폴더 내에 있어야 실행이 됩니다.

홈페이지를 가지신 분들은 알겠지만 ftp나 기타 홈계정에서 제공하는 홈피 관리프로그램을 실행해보시면 윈도우 탐색기처럼 디렉토리가 형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애플릿 작업을 하고 자신의 홈피에 업로드할 때 위의 세 파일을 같은 장소(폴더)에 올려야 되지요--->'중요'

그렇다면 class 파일은 어디서 구해오고, html파일을 어떻게 만드느냐...
html 파일을 직접 만들기란 시간적 낭비일 뿐만 아니라 용어까지 모두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진 HTML 파일을 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애플릿마법사 Anfy 1.4.5 를 다운받으셔서 사용해 보세요.


http://www.anfyteam.com/

단계별로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넣을 수도 있고 매개변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도 지원되기 때문에 글을 넣을 수 있는 애플릿에서는 글도 넣을 수 있답니다.
좋은 효과를 보실려면 매개변수를 바꿔가면서 많이 연습해 보시는 것이 좋겠죠?

설정이 다 끝나면 복사탭을 클릭하시고 자신의 컴퓨터 일정한 폴더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필요한 모든 파일이 생기게 됩니다.
(사용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에 붙여 넣으세요.)

여기에 생긴 파일들(이미지파일포함)을 모두 홈피계정에 올리시면 됩니다.(같은 디렉토리에)

html 파일은 실행 파일이므로 애플릿을 보실려면 그 파일에다 링크를 걸어야겠죠?

그럼 codebase란 무엇일까?

인터넷 여기 저기를 다니다 멋진 애플릿을 보면 어떻게 내 홈에 올려 놓을 수는 없을까? 또는 자신이 애플릿을 아주 멋지게 만들었는데 다른 게시판에 올릴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시게 될 겁니다.
그런데 애플릿은 같은 디렉토리 내에서만 실행이 되기 때문에 html 문서를 다른 곳으로 옮기면 class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을 읽어올 수 없게 되지요.
(유리꽃 Hous에 있는 애플릿은 모두 절대 경로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도 실행이 됨.)
그래서 필요한 것이 codebase(클래스파일과 이미지파일이 들어있는장소) 입니다.
즉 codebase는 class파일이 업로드된 폴더 주소(경로)를 말하는 것이죠.


* codebase="해당애플릿 class파일과 이미지가들어있는 경로"

위와 같은 형식으로 실행 html 소스에서 클래스 파일 경로 를 수정해 주시면 되지요.

이상 웹사이트에서 애플릿 실행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해가 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클래스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에 가셔서 더 많은 것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class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환상여행>
Coowild.class 를 다운받을수 있는곳입니다..

* http://www.coolshare.com/ftp/adware/java/coowild.zip

<픽쳐메뉴 홈페이지>
각종 픽쳐메뉴를 제공해 주는 외국 싸이트 입니다.


* http://www.javabase.fsnet.co.uk/



Anfy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다운받아
설치한후에 애플릿 효과를 직접 만들수 있는 싸이트 입니다.
외국싸이트이지만 한국어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 http://www.anfyteam.com/

이 외에 자바 애플릿의 자료를 구하시려면 검색엔진에서 각종 클래스의 이름만 넣고 검색을 하셔도 수백개의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quee(마퀴) 태그  (2) 2010.05.20
hyperlink(하이퍼링크)  (2) 2010.05.20
태그사전  (1) 2010.05.20
태그  (0) 2010.05.20
WWW 란?  (1) 2010.05.20
Posted by 외통
,